“기존 모바일앱을 하나로”… 현대차증권, MTS 리뉴얼

홍예신 기자
입력일 2019-07-18 10:20 수정일 2019-07-18 10:20 발행일 2019-07-18 99면
인쇄아이콘
인쇄

현대차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The H Mobile’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모바일 앱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관적인 UI(사용자 환경) 및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

먼저 ‘The H Mobile_MTS’, ‘The H Mobile Lite_라이트버전’, ‘The H Tablet_태블릿전용’ 등 서비스별로 따로 운영되던 모바일 앱을 하나로 통합했다. 새로운 ‘The H Mobile’에서는 코넥스, 상장지수증권(ETN), 신주인수권, 연금저축상장지수펀드(ETF) 등 가능한 거래가 추가되고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도 늘어났다. 하나의 앱으로 모든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간편비밀번호(PIN), 패턴 로그인 등 다양한 로그인 수단을 추가해 공인인증서나 접속비밀번호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거래도 가능해졌다. 간편인증을 등록하면 일회용 비밀번호 카드(OTP) 같은 보안매체가 없어도 1일 1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

한석 리테일사업본부장 전무는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오는 22일부터 ‘The H mobile’ 오픈을 기념해 △신규 MTS 로그인 및 매매고객 대상 이벤트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차증권 홈페이지와 스마트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예신 기자 yea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