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킴이 이곳!]가온펑셔널박스 김종수 대표 "홈 트레이닝으로 건강한 삶을 디자인하세요"

이윤주 기자
입력일 2018-07-10 17:25 수정일 2018-07-10 17:25 발행일 2018-07-11 99면
인쇄아이콘
세계보건기구(WHO)의 헌장에는 건강에 대해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안녕한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이처럼 ‘건강’이라는 단어에는 수많은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한 삶을 원한다. 건강한 삶이란 무엇일까? 금전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21세기는 황금기를 맞이했다고 할 수 있지만 행복지수에서 말해주듯 건강한 삶 또는 행복한 삶의 척도는 경제적 지표나 문화의 발달 정도로 정해지는 것만은 아니다.
그래서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빠른 사회변화에 놓여있는 현대인들에게 ‘워라밸’ 즉 일과 휴식의 균형을 추구하는 움직임이 거세다. 이러한 움직임 중에서도 보편적으로 찾는 PT 즉, 개인 운동 능력 증진을 추구하고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시간을 할애하는 현대인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세종시에 위치한 ‘가온펑셔널박스’ 김종수 대표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자는 포부를 가지고 소도구를 이용하거나 맨몸운동을 진행하는 전문 피티샵의 문을 열었다. 고가의 가격을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맞춤형 가격대와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로 더 많은 운동 부족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삶을 디자인 하는 '생활체육지도사'로 평생 일하며 봉사하고 싶다는 김종수 대표를 만나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PT업계의 개선점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가온펑셔널박스 깁종수 대표
가온펑셔널박스 김종수 대표
- 가온펑셔널박스는 어떤 곳인가요?
세종시에 위치한 피티샵입니다. 가온펑셔널박스는 기존에 있던 ‘가온홈트레이닝’에서 더 나아가 운동할 장소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운동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피티샵입니다. 간편하게 와서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를 하고 가실 수 있도록 무거운 중량 운동보다는 재미있는 도구운동과 맨몸 운동 전문 업체입니다.
- 수업을 하실 때 어떤 점에 중점을 두나요?
보통은 운동을 필요에 의해서 하지 재미를 느끼며 하지는 않습니다. 수동적인 다이어트의 끝은 요요현상이라 생각하여, 회원님들께 운동의 재미와 습관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대한 소통과 웃음의 수업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원들에게 가격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온펑셔널박스만의 프로그램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가온펑셔널박스의 서비스는 크게 2가지입니다. 다른 PT업체와 마찬가지로 개인PT 서비스 외에 그룹PT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월요일부터 금요일 주 5일 동안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출석 시 일 만원의 가격으로 재밌고 효과 있는 PT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의 운동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최근 피티샵 혹은 헬스장이 늘어나면서 선생님 전문성 결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현재 트레이너의 국가자격증은 ‘생활체육지도사’ 하나이며,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이 없음에도 운동을 지도하는 트레이너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렵고 재미없는 운동을 재밌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들도 끊임없이 배우고 운동 트렌드에 맞춰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희 가온 홈트레이닝에서는 주간 스터디, 교육 출장(회사에서 지원)으로 트레이너의 전문성 및 교수법의 질적 향상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가온펑셔널박스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회원의 모습
가온펑셔널박스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회원의 모습
- 이곳만의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홈트레이닝 서비스입니다. ‘운동은 헬스장에서’가 아닌 원하는 곳 원하는 시간에 강사를 파견해 드리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그룹PT입니다. 한 달 동안 매일매일 진행되는 PT서비스로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어드리거나, 운동방법을 쉽게 배워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가온펑셔널박스를 운영하시면서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와 저희 선생님들은 트렌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PT는 비싸’ ‘운동은 힘들어’ 라는 인식을 바꾸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운동 서비스를 만들어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서는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이윤주 기자 gmldirhehf@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