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기업 ㈜송가그룹 "전통의 가치를 미래로"

심건호 기자
입력일 2018-06-19 16:53 수정일 2018-06-19 16:53 발행일 2018-06-20 99면
인쇄아이콘
일상을 함께하는 다양한 것 중 빼놓을 수 없는 게 있다면 단연 ‘옷’이다. 옷은 생활환경, 격식과 예의, 편리성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지닌다. 이러한 옷을 만드는 재료 중에서도 사람의 가치를 높여주고 편안하면서 소재에서 오는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천연염색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 친화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송가그룹 송석자 회장(우)과 이준 대표(좌) 사진
송가그룹 송석자 회장(우)과 이준 대표(좌)
이러한 천염연색을 토대로 자연과 함께 가치를 창조하는 (주)송가그룹은 대한민국 천연염색 대표기업으로써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는 오랜 연구를 토대로 전통의 가치를 미래로 잇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또 친환경 패션&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작업도 이어나가고 있다. 
㈜송가그룹의 송석자 회장은 “30년간 패션업을 하면서 쌓아온 자연소재(면, 린넨, 삼베, 실크, 양모)에 대한 노하우를 천연염색과 접목시켜 송가 그룹만의 독창적인 천연 염색 원단을 개발하는 단계가 있었다"며 "각 지역의 천연 염색장인들과의 교류를 토대로 자연의 가치에 혼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송가그룹 매장 전경 사진
송가그룹 매장 전경
현재 이준 대표는 본격적인 패밀리 비즈니스로 키우기위해 사업에 뛰어들어 사세확장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천연 염색 원단과 여성의류 그리고 잡화(스카프, 모자, 가방, 신발 등)를 제조 및 직접 도소매 유통을 한다. 올해 3월에는 서촌에 ‘얀제이(yarnj)’라는 신규 여성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준 대표는 “얀제이(yarn j)는 자연의 색을 입힌 천연소재를 모던한 실루엣과 감성을 블랜딩한 패션 브랜드"라며 "주 고객층은 자유롭게 자신만의 가치를 추구하는 현대 여성들로 30대와 40대 여성들이 주 타깃이지만 감성과 가치의 공유에 열려있는 50대/60대 연령층에도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일상을 건강하게 입을 수 있다”고 전했다. 
송석자 회장은 “내가 50대와 60대의 고 퀄리티를 내세워 품격있고 우아한 천연소재로 전통에 바탕을 둔 예술성과의 매치를 생각한다면, 이준 대표는 30~40대에서도 거부감이 전혀 없고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을 그려내는 것에 초점을 둔다”면서 “이 두 감성이 부합해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가까운 아시아권과 유럽 쪽으로 시장성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심건호 기자  ssimpact@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