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100] '봄 불청객' 미세먼지… 건강 지켜주는 스마트 기기

한영훈 기자
입력일 2018-03-29 07:00 수정일 2018-03-29 17:32 발행일 2018-03-29 13면
인쇄아이콘

추위가 풀리면서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봄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안정되면서 미세먼지가 더욱 심해진다. 미세먼지에는 중금속 등 유해물질이 섞여 있어 각종 호흡기 질환은 물론 피부 트러블, 안과 질환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지만, 그게 어렵다면 똑똑한 가전 기기의 도움을 받아 건강과 위생 관리에 힘써보는 것을 추천한다.

◇뷰티 기기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피부 결을 탄력 있게 관리하자

[첨부] LG 프라엘 화이트골드 에디션 이미지
LG전자 ‘프라엘’피부관리기.(사진제공=LG전자)

미세먼지는 봄철 피부 건강의 적이다. 미세먼지가 모공 속으로 침투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중금속 등 오염물질이 모낭을 통해 들어와 콜라겐을 파괴하고 세포를 손상시켜 피부 노화를 야기할 수 있다. 맨손과 화장품만으로는 어려운 봄철 피부관리, 뷰티 기기를 활용한다면 클렌징부터 안티에이징까지 더욱 꼼꼼하게 챙길 수 있다.

LG전자 프라엘(Pra.L)은 클렌징부터 보습·영양, 탄력·리프팅, 톤업에 이르기까지 에스테틱숍의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집에서도 가능하게 한 홈 뷰티 기기다.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더마 LED 마스크’, 리프팅과 탄력을 동시에 잡아주는 ‘토탈 리프트업 케어’, 화장품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갈바닉 이온 부스터’, 손보다 최대 10배 더 세밀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듀얼 모션 클렌저’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프라엘은 일반인 1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제품 안전성과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음성 가이드와 USB 충전 기능 등이 탑재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스틸핑크와 화이트골드 2가지다.

◇손으로 털어낼 수 없는 섬유 속 미세먼지까지 탈탈, 의류관리 기기

미국서
LG 의류관리기기 ‘스타일러’.(사진제공=LG전자)
미세먼지가 심한 계절에는 외출 후 옷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섬유 속을 파고 들거나 옷감 표면에 묻은 미세먼지가 호흡기와 피부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옷을 손으로 털어 내는 데는 한계가 있고, 양복이나 교복 등은 자주 세탁하기 어려워 고민이라면 의류관리 기기를 활용해보자.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는 구겨진 옷을 뜨거운 물이 가득 찬 욕조 근처에 걸어두면 주름이 펴진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진 의류관리 기기다. 생활 구김과 옷에 밴 냄새를 없애주는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미세먼지 코스를 이용하면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가 옷 속에 숨어 있는 미세먼지를 털어준다. 물로 만든 트루 스팀이 미세먼지에 수분을 입혀 떨어뜨리기 때문에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침구 청소기로 몸에 닿는 이불 청결하고 뽀송뽀송하게 관리해요

레이캅
레이캅코리아의 무선침구청소기 ‘레이캅 RX’.(사진제공=레이캅코리아)

하루 여섯 시간 이상 신체에 밀착해 사용하는 침대 매트리스와 침구는 매일 빨 수 없어 더욱 걱정이다. 이럴 땐 침구 속 깊이 쌓인 미세먼지부터 집 먼지 진드기까지 말끔히 제거해주는 침구 청소기를 추천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 깔끔히 청소해주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레이캅코리아의 ‘레이캅 RX’는 침구살균 기능을 탑재한 무선 침구청소기다. 알레르기성 질환과 아토피의 원인으로 꼽히는 침구 속 초미세먼지와 집먼지진드기 등을 제거하는 기능을 갖췄다. 70도의 온풍으로 침구를 뽀송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드라이 에어 블로우와 사용자에게 미세먼지가 재배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마이크로 헤파필터 등 기술이 탑재됐다. 이외 자외선(UV) 살균과 펀치브러시, 레이클린 테크놀로지(흡입 기능의 유기적인 작동으로 침구 속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레이캅만의 기술), 차일드락 안전기능, 표준필터와 헤파필터 교환알림, 이불흡착 방지 시스템 등을 갖췄다. 리튬이온배터리와 디지털 모터를 적용해 최대 40분 연속 청소가 가능하다.

◇봄철 안구건조증 걱정, 눈의 피로 덜어주는 눈 마사지기

브레오
브레오(breo) 눈 마사지기 isee5K.(사진제공=브레오)

봄에는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부터 건조한 날씨까지 이어지며 안구건조증 등 질환에 시달리기 쉽다. 안구건조증 예방을 위해 인공눈물로 수분을 보충하고 불순물을 걸러내는 것도 좋지만 근본적으로 눈물샘 분비를 활발하게 하는 관리도 중요하다. 평소 눈 마사지기로 눈 주위의 근육을 풀어주고 따뜻하게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브레오의 ‘아이씨 5K(isee5K)’는 눈 주변 11개의 경혈점을 온열 방식으로 지압하는 눈 전용 마사지기기다. 슬립(SLEEP), 미디엄(MED), 하드(HARD) 3가지 모드로 작동 가능하며 공기를 통한 지압과 함께 항균코튼소재로 된 부분이 눈 주변부를 지그시 누르며 마사지를 해준다. 무게가 318g으로 가볍고 접을 수 있어 휴대가 편하다.

한영훈 기자 han005@viva100.com

스마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