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홈페이지 개편…이제 주택청약도 스마트폰시대

강진 기자
입력일 2018-01-12 13:26 수정일 2018-01-12 13:26 발행일 2018-01-12 99면
인쇄아이콘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반응형 웹 구형방식’에 기반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15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주택청약이 가능해진다.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주택도시공사(SH) 홈페이지 개편으로 스마트폰 주택청약이 가능해진다. 11일 서울주택도시공사는 PC 및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의 화면을 자동으로 파악해 최적화 형태로 홈페이지를 보여주는 ‘반응형 웹 구현방식’에 기반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15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그동안 직접 방문 혹은 PC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주택청약신청과 각종 정보 조회가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에서도 가능해진다.

또한 SH공사는 홈페이지 게시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존의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홈페이지 메뉴를 통·폐합해 정보를 찾기 쉽도록 재구성했다. 더불어 모바일 전자정부서비스 지침과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해킹 및 사이버침해로부터의 보안도 강화했다.

SH공사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모바일 시대에 맞게 주택임대 청약과 주택분양, 토지공급 청약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임대주택 공급과 주거복지서비스 분야 정보를 적기에 다양하게 제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진 기자 jin90g@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