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하늘토한의원 “여드름·여드름흉터·아토피 같은 피부과 질환 한방으로 한 방에 잡자”

김지윤 기자
입력일 2017-12-19 15:51 수정일 2017-12-19 15:51 발행일 2017-12-20 99면
인쇄아이콘
11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
예로부터 모든 병은 속을 다스려야한다는 말이 있다. 여드름도 예외는 아니다. 한의학에서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과 질환이라기보다 ‘열이 들었다’고 표현하며 이 열은 스트레스 또는 피로감과 외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체내의 장기기능이 약해짐으로써 면역력이 저하되어 생성된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체내의 재생능력도 약해져 외부의 약한 자극에도 피부는 더욱 민감해지며 여드름, 지루성피부염 같은 피부과 질환이 심해질 수 있다.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피부 외부적 문제뿐만 아니라 내부적인 장기 기능과 그에 따른 면역력 문제도 함께 진단해 원인을 치료하게 되면 빠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수원 하늘토한의원의 치료법은 기의 흐름을 잡아 근원을 해결한다. 뿐만 아니라 외부 피부 재생 치료를 병행해 본질적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의 치료를 도우며 아토피 피부염과 알레르기 접촉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습진 등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스마트 차침이 피부 진피층의 재생력을 높여준다. 얼굴과 몸의 피부가 성질 면에서 다르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이지만 내부적인 장기 기능과 그에 따른 면역력 문제를 함께 치료하기 위해서는 한방 치료가 효과적이다.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아토피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은 단번의 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는 피부과 질환이 아니기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한 부분이다. 지루성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분들 또한 마찬가지다. 정우현 원장은 “치료 후 재발을 막기 위해 사후관리법 노하우도 아낌없이 알려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꾸준히 먹는 약의 처방이다. 외부 피부 재생 치료를 함과 동시에 환자분들의 개인 체질에 맞춘 한약과 환약 처방으로 내부적, 장기적 근본 재생 치료를 병행함으로써 피부 표피 장벽의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치료한다.
치료법은 염증 제거부터 리프팅 효과까지 더해져 약해진 피부에 생긴 여드름흉터까지 치료가 동시에 가능해 타 병원과 차별화되고 높은 치료 효과를 내고 있다. 피부만 좋아지는 대부분의 치료처럼 한시적 완화가 아니라 체질별로 각각의 원인을 잡아주는 해결책을 지향하고 있다.
피부질환의 치료법은 다양하다. 우리가 한방에서도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체질에 맞는한약과 침을 처방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다. 체내의 독소를 만드는 습열, 담음, 어혈을 배출시키고 내부순환을 도와주면 피부가 살아나는 것을 느끼게 된다. 
피부과 질환의 경우 잘못된 접근의 치료는 오히려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피부과 질환은 외형적인 증상을 가지고 있기에 잘못된 치료를 할 시 병변이 더 넓어진다거나 걷잡을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킨다. 그렇기에 전문의를 만나 정확한 진찰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여드름 및 피부질환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2
수원 하늘토한의원, '여드름 한방으로 한 방에 해결하자‘
수원 하늘토한의원은 외조부 때부터 내려온 오랜 노하우를 정리하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해당 진료에 적합한 치료법을 개발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을 집약한 책이 바로 '여드름 한방으로 한 방에 해결하자‘이다.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는 피부과 한방치료에 관련된 여러 지식을 담고 있다. 몸 전체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한방요법과 식이요법, 세안법, 화장법, 체질에 따른 여드름, 여드름흉터 증상 치료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한의학적 관점의 여드름 여드름흉터 및 아토피 지루성피부염 접촉성피부염 습진 두드러기 사마귀, 색소, 기미, 피부, 탄력, 리프팅 같은 피부과 한방 치료, 특히 주력 진료과목인 여드름 여드름흉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 여드름 환자에게 실제로 적용해온 생생한 치료 프로그램을 소개해 독자로부터 이해와 신뢰를 받고 있다.
33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그동안 수원뿐 아니라 용인, 동탄, 안산, 오산 등 다양한 곳에서 수만 명 이상의 여드름, 여드름흉터 등 피부과 환자들이 내원 한다”며 “다양한 피부과 환자들이 치료를 받았고 그 치료의 의미가 단순히 외적 처치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 원장은 KBS, MBC, SBS, JTBC, TV조선, MBN 등 지상파와 케이블TV에 출연해 피부과 치료에 대한 한의학적 해석을 내놓은 바 있다. 12월 24일 저녁 9시 40분에는 하늘토한의원 수원점 정우현 원장은 MBN 천기누설 방송에 출연한다.
‘바싹 건조한 몸이 병을 부른다! 피부 건조를 잡아라!’ 라는 내용으로 건조한 겨울 날씨에 피부 멱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여드름 아토피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습진 치료 및 생활 관리에 대한 정보와 비법을 소개하고 과학적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김지윤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