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마이카, 중고차 고르는 노하우 공개

윤순홍 기자
입력일 2017-12-19 13:41 수정일 2017-12-19 13:41 발행일 2017-12-20 99면
인쇄아이콘
경기 침체로 인해 가격은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중고 자동차도 예외는 아니다. 문제는 이런 심리를 악용하는 비양심적인 딜러들의 사기 행각이다. 이로 인해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싼마이카
싼마이카
이에 중고차 판매 업체 싼마이카 관계자는 “중고차 구입 시 주의사항으로는 중고차 시세와 시기에 따른 가격을 알아보고 무사고인지 체크해야 하며, 등록증과 등록 원부를 조회하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시운전 직후 하체(엔진 아래 바닥)를 체크해보면 연료의 누유를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중고차 사이트에서 가짜 매물을 내놓고 그것을 미끼로 소비자를 확보하는 허위 매물도 조심해야 한다. 조심한다고 해도 인터넷에서 저렴해서 혹은 딜러의 말에 속아 거래를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대다수가 중고차 매매 요령을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 정보에 의지하게 된다. 이마저도 정확한 정보를 선별해내지 못해 중고차 매매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허위 매물에 속아 결과적으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싼마이카는 신한마이카(신한써니마이카) 협력 딜러로서 정직한 거래를 원칙으로 두고 있다. 허위매물이 없는 것은 물론, 별도로 마진을 남기지 않으며, 소정의 수수료만을 받고 있다. 또한, 딜러만 볼 수 있는 전산자료를 소비자들에게 공개해 차주와 연결하고 있다.
매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을 방지하고 있으며, 중고차 업체, 전문 지식을 갖춘 정식 딜러로만 구성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싼마이카 관계자는 “BNK캐피탈(수원오토컬렉션지점)에서 선정한 정직한 중고차 딜러 TOP 10, 나이스 할부에서 이달의 베스트 딜러에 선정된 이력도 가지고 있어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윤순홍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