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만큼 추운 창업시장 프랜차이즈 주점 미니펍 창업특전 제공

심건호 기자
입력일 2017-12-15 14:19 수정일 2017-12-15 14:19 발행일 2017-12-16 99면
인쇄아이콘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제휴와 배달(포장)만을 전문으로 하는 배달전문매장도 선보인 술집 창업 브랜드 미니펍이 추운날씨 만큼이나 얼어붙은 창업시장에 발을 딛는 초보창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창업특전을 선보인다고 알렸다.
미니펍이 이번에 내놓은 창업특전은 창업대출지원과 임대료 지원, 행사지원, 업종변경 특전 등이다.
미니펍 매장 내부전경
미니펍 매장 내부전경
프랜차이즈 미니펍은 소규모 10평부터 시작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주점으로 다양한 안주, 세련된 인테리어를 표방하는 브랜드로 본사 및 직영점을 방문해 외식 창업의 특징 비교부터 창업초보자에서 창업전문가가 되는 방법, 메뉴 조리 체험, 위생관리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체험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율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해 인테리어, 식자재, 메뉴 구성 등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담당하는 부분에 점주의 의견을 자유롭게 반영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1인 창업을 타깃으로 별도의 인건비가 발생하지 않는 강점을 가진 배달전문매장으로 창업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창업상담 중인 미니펍 예비창업자
창업상담 중인 미니펍 예비창업자
미니펍이 이번 겨울에 제시한 창업특전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무담보 대출 지원, 무이자 대출, 일정기간 동안 임대료 지원, 오픈 시 생맥주 1+1 이벤트 행사를 본사에서 지원하며, 매장을 소유하고 있어 업종변경으로 전환 시 최소비용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미니펍 관계자는 “날씨만큼 추운 겨울철에 어렵게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창업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창업특전을 준비했다. 이번 창업특전으로 창업을 계획하는 모든 창업자에게 지속적인 본사의 안정적인 지원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