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살균정화기 에어백신 제조업체 ㈜오에이치코리아, 차별화된 기술로 건강한 선행 이어가

윤순홍 기자
입력일 2017-12-13 13:09 수정일 2017-12-13 13:09 발행일 2017-12-14 99면
인쇄아이콘
연이은 선행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백신’ 제조업체 (주)오에이치코리아(대표 안영석)가 화제가 되고 있다.
(주)오에이치코리아 안영석 대표(사진1)
(주)오에이치코리아 안영석 대표
지난 11월 29일 (주)오에이치코리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원장 신은경)과 사단법인 월드휴먼브리지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청소년 행복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동 사 제품 에어 백신 250대 기증, 1억 5천만원 상당)
동 사는 이외에도 2015년부터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 에어 백신 300여 대를 기증한 바 있으며, 사단법인 월드휴먼브리지의 ‘임산부를 위한 태교음악회’를 후원하는 등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오에이치코리아-월드휴먼브리지,한국청소년진흥원 업무협약식(사진2)
오에이치코리아-월드휴먼브리지,한국청소년진흥원 업무협약식
(주)오에이치코리아에서 개발한 공기살균정화기 에어 백신(015플러스, BAQA)은 자연의 대기정화 원리를 응용하여, 기존 공기청정기의 필터 방식이 아닌 OH Radical을 이용해 공기 중의 세균, 바이러스 억제와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VOCs를 제거하는 기술로 동 사가 국내 최초 상용화에 성공했고, 이와 관련한 특허 5건을 등록한 바 있다.
  
이와 같은 차별성 있는 제품으로 동 사 안영석 대표이사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수상 이력을 갖고 있으며, 해당 제품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 실천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
소형 에어백신 BAQA(사진3)
소형 에어백신 BAQA
단기적 매출을 통한 이익 극대화보다는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을 목표로 경영을 펼쳐가는 (주)오에이치코리아는 청년층 채용 확대로 고용 창출에 앞장서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에이치코리아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공기 정화 기술로 시장에서 거침없이 나아가는 ‘에어백신’처럼 모범적인 강소기업의 모습을 쉼 없이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순홍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