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비용보다는 기능성과 사후관리 편이성 고려해야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12 16:52 수정일 2017-12-12 16:52 발행일 2017-12-12 99면
인쇄아이콘
86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되면서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 지인이나 주변의 임플란트 시술 경험자에게서 정보를 얻는 경우도 있지만 시술 임플란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보니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시술을 하는 병원을 찾는 사례도 많은 실정이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난 뒤 10년 또는 20~30년 후 사후관리를 안정적으로 보장받지 못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임플란트는 정교한 나사와 각종 부속, 크라운 등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각 부위에 대해 수리 및 교체 등 사후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임플란트 주변의 잇몸은 염증에 취약하므로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게 하는 부품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이다.

임플란트 회사와 시술하는 의사에 따라 임플란트의 구성은 각양각색이다. 임플란트 제품 특성이나 시술하는 의사의 시술방식에 따라 구강 내 임프란트의 기능성, 임플란트 주변 잇몸의 위생적 관리, 사후관리의 편이성 등이 결정된다.

따라서 환자 입장에선 치아 상태 및 결손에 가장 적합한 용도 형태를 갖춘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특히 단순히 가격을 비교하기보다 사후관리를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아야 한다.

이수역 좋은이웃치과 곽재혁 원장은 “장기간 검증된 회사의 매식체, 맞춤 지대주, 지르코니아 크라운 등으로 구성되어 구강 내에서 장기적으로 기능하고 사후관리도 편리한 완성형 임플란트를 수년 째 사용하여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