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영유아 건강, 멀티 비타 유산균 '리바이오틱스 키즈'로 지켜요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8 17:30 수정일 2017-12-08 17:30 발행일 2017-12-08 99면
인쇄아이콘
55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 되면서 영유아와 임신부, 노년층 등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겨울에는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 활동량이 부족해지기 쉽고 찬 공기에 감기라도 걸릴까봐 창문을 꼭꼭 닫고 지내 환기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이런 환경이 지속되면 감기·독감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면역력 강화에 필수적인 비타민D는 일조량이 줄어드는 겨울철에 결핍되기 쉽다.

이에 전문가들은 계란, 우유, 딸기 등 비타민 A, C, D와 아연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식사나 간식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멀티비타민 제품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면역력과 장 건강에 좋은 성분을 담은 리바이오틱스는 출시 후 알려지고 있는 제품이다.

어린이용 리바이오틱스키즈, 리바이오틱스키즈 츄어블, 리바이오틱스 우먼, 리바이오틱스 스피루리나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리바이오틱스 키즈는 유소아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특허 코팅 유산균과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도 함유되어 있다. 합성감미료, 착향료, 착색료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으며 아이들이 보다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리바이오틱스키즈 츄어블도 최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