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건강과 모발건강에 도움되는 천연유래삼푸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8 10:29 수정일 2017-12-08 10:29 발행일 2017-12-08 99면
인쇄아이콘
19

두피건강과 모발건강을 챙기고 건강에 무리한 자극을 받는 것을 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성분확인이나 유기농 여부 등이 중요한 선택사항으로 고려되고 있다. 기능, 가격 등을 우선으로 봤던 과거와 달리, 계면활성제없는샴푸, 천연두피샴푸, 친환경샴푸, 약산성샴푸 등 두피를 자극 없이 세정하는 천연샴푸를 많이 찾는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여성용)’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남성용)’은 가는 모발의 굵기 증가, 모근강화에 도움을 주고, 두피의 가려움증이나 두피각질 등으로 인한 여성탈모, 남성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의약외품 천연유래샴푸다. 

‘헤머셀 리파이탈 솔루션 샴푸 포 맨’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시원한 느낌을 부여하기 때문에 지성두피를 갖고 있는 남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뉴트리티브 샴푸’는 푸석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는 머릿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부드러운 거품 클렌징으로 두피의 각질 제거를 돕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거친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매직 스트레이트샴푸’는 무실리콘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에 사용해도 자극이 덜하다. ‘볼륨 컬 샴푸’는 미네랄이 풍부한 드럼스틱나무씨오일이 함유되어있어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시켜 준다.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염색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염색 모발 전용 샴푸다.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야 한다면 무엇보다 샴푸선택에 신경을 써야 한다. 우선 자신의 두피가 건성두피, 지성두피, 민감성두피인지 체크한 뒤, 개인의 두피와 모발 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해야 소정의 결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천연 제품 관련 정보를 확인하여, 제품 성분을 고려한 세정제로 샴푸에 임하는 노력이 요구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을 두피와 모발이 직접적으로 맞게 되면서 쉽게 손상되고 과도한 피지 분비가 일어나게 된다. 반대로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두피 각질이 많이 생성되어 모발과 두피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말하며 “저자극 천연샴푸 사용화 함께 계절에 따른 적절한 두피관리가 동반되어야 모발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