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약돌 삼겹살 ‘화약통’, 회식 등 연말 모임장소 제공 위해 야간 영업 실시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8 10:00 수정일 2017-12-08 10:00 발행일 2017-12-08 99면
인쇄아이콘
60

2017년 한해도 어느덧 마무리에 다다르고 있다. 한해를 마무리 하는 이 시점에 많은 이들은 벌써부터 직장 회식장소, 가족모임, 계모임, 동창회 등 다채로운 모임들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 반송동 남광장 부근에 위치한 ‘화약통’은 이러한 연말 모임에 추천 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해당 식당은 약 90명 정도가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단체 모임에도 적합하며, 현재 영업시간은 새벽 6시부터 늦은 밤 시간까지 항시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 시 새벽시간에도 식사가 가능하다

업체의 대표 메뉴인 약돌 돼지고기는 돼지 특유의 잡냄새가 없고, 기름이 물에 잘 씻겨 입안에 산뜻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자아내고 있다.

아울러 약돌 돼지고기는 문경의 특산물로 알려진 게르마늄, 셀레늄, 홀뮴이 함유된 거정석을 사료에 섞어 먹인 돼지로, 약돌의 특수성분에 의해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약돌에 함유된 셀레늄은 면역기능을 증진시키며 중금속 배출 효과가 있고, 또 약돌의 유효성분이 돼지의 많은 질병이 예방되어 항생제 등 약품 사용을 줄일 수 있다고 있어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화약통’의 고기 맛의 비결은 좋은 재료 공수와 함께 차별화된 조리법을 함께 들 수 있는데, 해당 업체에서는 700도 가량의 화덕에 미리 고기를 초벌한 후 손님상에 내놓아 손님들이 보다 편안하게 불맛을 입힌 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이 밖에 화약통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로는 생 삼겹살, 항정살, 목살, 가브리살 등이 있는데, 모든 부위의 고기는 업체의 대표가 직거래와 품질관리를 진행해 “어디를 가나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고깃집이지만 우리 식당은 한 번을 먹더라도 가장 품질 좋은 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밖에 식당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단체 회식, 모임 예약에 관한 사항은 동탄 고깃집 ‘화약통’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