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이색 김밥 맛집,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수꾸락'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5 13:09 수정일 2017-12-05 13:09 발행일 2017-12-05 99면
인쇄아이콘
47

제주도는 여름이나 겨울, 가리지 않고 두루 찾는 여행지다. 제주도는 다양한 관광코스 외에도, 내륙지방에서는 흔히 접하기 어려운 이색 재료들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어, 맛집 투어 또한 제주도 여행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을 정도이다.

흔히들 제주도 음식, 혹은 제주도맛집에 가서 먹어볼 만한 메뉴로는 제주도 흑돼지를 이용한 돼지고기 요리나 고기국수,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회 등 각종 해산물 요리를 먼저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의외로, 관광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가지각색의 개성으로 무장한 이색 김밥들이 활약 중이기도 한 곳이 바로 제주도이다.

제주 공항 근처에 위치한 이색 김밥 맛집 '수꾸락'은 멍계김밥을 선보이고 있다. 멍계김밥은 멍게와 계란의 줄임말로, 보라색 밥에 싱싱한 멍게가 들어간 계란으로 이루어진다. 다소 거부감이 들 수 있는 멍게의 진한 바다내음은 줄이고 계란의 촉촉함을 더했다.

매콤한 크림 소스가 곁들여진 새우 컵밥은 젊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그 외에도 대세김밥, 연어김밥, 한치컵밥까지 총 다섯 가지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가게 내부에 테이블이 마련되어있어 먹고 가는 손님들도 있지만 주로 렌트카로 여행을 하는 제주도 특성상 간편함을 위해 테이크 아웃도 많이 이용한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단체주문이나 손님이 많은 주말의 경우는 미리 전화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