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단기간 다이어트의 위험성…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4 09:00 수정일 2017-12-04 09:00 발행일 2017-12-04 99면
인쇄아이콘
126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이 화제가 되면서 같은 방식으로 살빼는법을 실천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뱃살과 체지방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도시락, 닭가슴살 등으로 식단 관리를 하기도 하고 덴마크 다이어트, 빠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찾아 체중 감소에 도전하기도 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무리한 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등의 약을 처방 없이 복용하는 과도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한다.

과도한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예인 잘못된 식습관은 신체의 영양 부족 현상을 일으켜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크고 작은 질병을 유발한다. 이러한 영양 부족 증상들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바꾸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댄스, 필라테스, 요가와 같은 가벼운 운동을 습관화 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헬스장에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 역시 체지방 감소에 매우 중요하다.

다이어트식품으로 쉐이크, 보조제와 같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내장지방 및 체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다는 클렌즈 주스, 디톡스 주스도 출시되어 있다. 이러한 다이어트 푸드 관련 후기를 다양한 정보 중 하나로 참조할 수는 있으나 맹신하는 것은 곤란하다. 다이어트는 충분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습관, 이를 통한 영양보충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장기간 다이어트 중인 젊은 여성들을 위한 종합 비타민으로 꼽히고 있다. HCA라는 함유물질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여성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다이어트 기능을 주는 HCA의 함량이 다른 과실에 비해 높아 꾸준히 연구돼온 소재로 그 효능을 인정 받아 부담을 더는 가운데 섭취할 수 있다.

또한 19가지 주원료와 22가지의 부원료가 들어 있어 영양관리에 도움이 된다.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과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미네랄까지 함께 있고 피부를 형성하는 비타민A, 뼈의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D, 철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등 여성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되어 기능성을 더욱 높인 여성 건강 기능 식품이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