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콜라겐 유효성 높이려면 비타민C 섭취 필수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1 17:56 수정일 2017-12-01 17:56 발행일 2017-12-01 99면
인쇄아이콘
118

최근 피부노화와 체내 콜라겐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우리 몸은 20대 이후부터 피부, 관절연골, 머리카락 등의 주요 구성성분인 콜라겐의 자체 생성량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한다. 그리고 갱년기 이후 여성에 있어 그 감소폭이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을 보이게 된다. 이로 인해 기미주근깨, 손끝갈라짐, 발뒷꿈치갈라짐 등의 피부 각화/노화 현상과 더불어 여자정수리탈모 등의 현상이 유발되게 된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식약처에서는 먹는 콜라겐 영양제의 효과와 효능에 대해 개별 인정할 만큼 콜라겐성분의 유효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인정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콜라겐은 육류에서 추출한 콜라겐과 생선껍질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으로 나눌 수 있다. 식물성 콜라겐의 경우 현재 임상 단계에 머물러 있다. 어류콜라겐은 돼지껍질 콜라겐보다 분자량이 3~5배 작으며 머리카락 굵기의 1/10,000 크기에 달해 체내 섭취율이 80% 이상 좋다.

섭취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체내에서 분해와 재합성의 과정을 거치며 인체에 유효하게 작용하게 된다. 이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성분이 비타민C 이다. 단순히 먹는 콜라겐만 섭취한다면 피부도달은 미미해지고, 여러 경로를 거쳐 소화되거나 체외 배출되게 된다. 심지어 단백질 성분의 일종인 콜라겐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피부 트러블 등의 먹는 콜라겐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에,  콜라겐의 체내 재합성을 높여주는 비타민C는 꼭 함께 섭취해 주어야 할 필수성분이다.

이러한 점에서 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분말형태의 '절대콜라겐'이 알려지고 있다. 물녹임과 용해성이 개선된 그래뉼(과립) 타입의 프랑스산 피쉬콜라겐과 영국산 DSM 비타민C 분말을 주원료로 하였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효율 판매처는 '절대콜라겐' 검색 시 확인 가능하며, 현재 한정수량으로 3+1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