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표선맛집, 현지인들도 인정한 활어회 전문 ‘다미진횟집’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2 09:00 수정일 2017-12-02 09:00 발행일 2017-12-02 99면
인쇄아이콘
99

제주도에 가면 푸른 바다도 있고 드넓은 초원도 있다. 또한 차가 하나도 지나다니지 않는 도로부터 천천히 걸을 수 있는 올레길, 다양한 관광지까지 볼 거리가 많아 언제 가도 색다른 느낌을 받게 된다. 특히 중문 관광단지를 비롯한 여러 관광지는 웬만한 일정으로는 다 보고 오기도 어려울 정도이다.

제주도하면 서귀포시에 관광지가 다양한데, 점보빌리지, 소인국테마파크, 이중섭미술관, 성산일출봉, 만장굴 등 관광을 위해 꾸며진 곳부터 자연 그대로의 관광지를 두루 살펴볼 수 있다.

서귀포시는 관광지가 밀집된 곳이기 때문에 각양각색의 숙박업소, 맛집, 카페가 가득하다. 특히 제주도에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한다는 흑돼지나 해산물 맛집이 알려져 있다.

그 중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 한 ‘다미진횟집’은 제주 관광협회 지정 베스트 맛집, 제주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 서귀포시 지정 모범업소를 모두 획득한 활어회 전문점이다.

16년 동안 운영된 다미진횟집은 제주3대횟집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을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현지인들도 자주 찾아오는 맛있는 제주 맛집이다. 맛난 인생을 추구하는 이들은 다미진횟집에서 신선한 활어회를 맛보고자 일부러 찾아오기도 한다.

다미진횟집에서는 특모듬회가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다. 벵에돔과 꽃돔, 호박돔, 참돔을 메인으로 하고, 문어, 전복, 뿔소라, 새우 등의 모듬해산물과 상을 가득 채우는 스끼다시가 같이 제공된다. 그리고 제주 현지의 비린 맛 없는 신선도 높은 은갈치회와 고등어회까지 제공되는 메뉴이다.

제주도의 신선한 맛을 즐기고자 한다면 제주 앞바다에서 잡은 은갈치조림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으며, 매콤한 국물이나 맑은 국물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매운탕도 인기가 높다.

다미진횟집은 제주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해 있으며, 단체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