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삽교천 맛집 ‘꽃게와꽃게집’, 관광지 찾아오는 여행객들에게 간장게장 제공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02 10:00 수정일 2017-12-02 10:00 발행일 2017-12-02 99면
인쇄아이콘
image_20158_0

최근 우리들에게 알려져 있는 아미미술관, 태신목장, 함상공원, 삽교천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명소로 가득한 당진은 가족, 연인, 친구 단위로 함께 찾아오고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여행지다.

당진의 대표 관광명소 삽교천 관광지는 1983년 관광지로 지정된 곳이다. 이 곳은 수변데크가 있는 바다공원, 군함을 테마로 한 함상공원, 캠핑장, 놀이동산, 서커스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한편 당진은 즐길거리 못지 않게 먹거리도 풍부한데, 이에 다양한 당진 삽교천 맛집 중에는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게국지를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 ‘꽃게와꽃게집’이 유명하다.

최근 이 곳은 당진 삽교천에 위치한 관광지 및 여러 곳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신선한 맛을 제공하기 위하여 간장게장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꽃게와꽃게집’의 게국지는 충청남도 향토 음식으로 꽃게를 손질해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 내는 음식이다.

또한 투명한 재료에 초점을 둔 ‘꽃게와꽃게집’ 게국지는 100% 안면도산 꽃게를 사용해 더욱 신선하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한다.

‘꽃게와꽃게집’ 관계자 말에 의하면 “이 외에 알려진 메뉴로는 게국지와 함께 담백한 간장게장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알찬 구성의 세트메뉴를 꼽을 수 있다”라며 “당진에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게국지를 통한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