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 시행…객장 대기시간 줄인다

이경남 기자
입력일 2017-11-29 08:49 수정일 2017-11-29 15:47 발행일 2017-11-30 6면
인쇄아이콘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출시_001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9일 객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대출신청, 통장 재발행 등의 금융거래 신청서를 휴대폰으로 미리 작성해 업무처리 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영업점의 객장 매니저는 대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URL을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App)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해당 업무의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상담 직원은 고객이 미리 작성한 신청서를 불러와 업무 처리를 하는만큼 고객 대기시간이 더욱 줄어들 것이란 게 국민은행측의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한 업무는 신용대출·부동산담보대출·전세대출·통장 및 인감 분실 재발행이며 오는 12월에는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 고객들은 보다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원하고 있다”며 “고객이 공인인증서나 앱 없이도 편리하게 미리 업무를 신청하고 더욱 신속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경남 기자 abc@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