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시안 뱅커 선정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 수상

이경남 기자
입력일 2017-11-28 14:48 수정일 2017-11-28 14:48 발행일 2017-11-28 99면
인쇄아이콘
아시안뱅커지 수상
28일 서울 여의도 세우회본점에서 진행된 아시안뱅커 선정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 수상식 이후 김창원 KB국민은행 신탁연금그룹대표와 Boon ping Foo 아시안뱅커지 편집국장(사진 왼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28일 싱가포르 소재 금융전문지 ‘아시안 뱅커’지로부터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 측은 보급형 상속ㆍ증여상품인 KB금지옥엽신탁,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만천하공익신탁, 반려동물을 위한 펫코노미신탁, 1인가구를 위한 1코노미신탁, 최신 금융공학기술을 적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신탁 등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 금융기관 중 신탁연금상품 부문에서 최초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고, 신탁연금 부문의 역량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신탁연금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노력과 함께 고객에게 경제적 이득과 행복감을 드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경남 기자 abc@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