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헤어왁스,헤어스프레이사용해 세팅력있는 포마드, 투블럭 헤어스타일링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29 09:00 수정일 2017-11-29 09:00 발행일 2017-11-29 99면
인쇄아이콘
104

화장품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20~30대 남성 7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성들은 1인당 평균 4.5개의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업계는 더 이상 여성들만을 타겟으로 하지 않는다. 패션과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쓰는 남성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성 헤어스타일링 분야가 남성 뷰티 시장으로 크게 떠오르고 있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외모를 꾸밀 여지가 적기 때문에 머리스타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큰 탓이다.

그 중에서도 헤어 왁스는 다양한 헤어 연출을 돕는 효율적인 제품으로 유용하게 쓰여 왔다. 그러나 남자왁스바르는법을 숙지하지 못한 사용자들도 많은 상황이다. 바르는법을 잘 숙지한 뒤 적절한 제품을 도포하면 모델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왁스를 바를 때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옆머리다. 이 부위가 뜨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먼저 드라이기로 정돈해준 뒤 옆 머리를 아래서 위로 2~3번 쓸어준 후, 위에서 아래로 왁스를 발라 눌러주는 것이 좋다. 이렇게 옆머리를 단정하게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전체적으로 깔끔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왁스의 종류는 광택과 세팅력에 따라 크게 하드왁스와 소프트왁스, 매트왁스가 있다. 하드는 모발을 강하게 지탱하기 위해 강한 세팅력을 지니고 있고, 소프트왁스는 비교적 약한 대신 내추럴하게 스타일을 잡을 수 있다. 왁스세팅력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헤어스프레이 사용도 유용하다. 매트는 질감이 뛰어난 무광타입왁스로 자연스런 머리스타일을 연출할 때 유용하다.

고전적인 우아함을 풍기는 리젠트컷은 일명 ‘포마드 헤어’로도 불리는데, 헤어제품인 포마드왁스로 클래시컬 무드를 연출하는 헤어스타일이다. 연예인머리스타일 연출 시 헤어스타일링제로 자주 쓰이고 있다.

 ‘보쏘드 시크왁스’는 식물성 왁스 함유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이지 워셔블 타입 헤어왁스이다. 식물성 단백질 복합성분과 아르간오일이 모발 깊숙히 풍부한 영양을 더해주고 모발 표면의 보습막을 형성하여 모발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촉촉한 크림 텍스처가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우수한 세팅력을 갖췄으며, 유분기가 적은 울트라 하드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사용 가능하다. 아르간 오일 함유로 잦은 스타일링에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유분기가 적은 울트라 하드(무광)타입의 촉촉한 소프트왁스 텍스처로, 샴푸를 활용하여 쉽게 제거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