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맛집로드 - 방배동 터줏대감 스테이크집 엘바키친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24 16:33 수정일 2017-11-24 16:33 발행일 2017-11-24 99면
인쇄아이콘
41

주관적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서울 데이트코스 top10에도 자주 손꼽히는 방배동. 이곳은 예술의전당을 비롯한 문화의 장은 물론 남부터미널의 국제전자센터 등의 오락과 전자기술이 밀집된 곳까지 지근거리에 위치한 덕분에 연령과 성별, 다양한 취미와 취향의 사람들이 뒤섞이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덕분인지 방배동 근방에 형성된 상권, 특히 방배동 맛집의 경우는 한식에서 일식, 양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뒤섞여 있는 경향을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자리를 차지하는 분야는 바로 양식이다.

문화와 예술의 밀집, 예술의전당 맛집이라 불리는 곳들은 다소 고급스러운 이미지 탓인지 강남 레스토랑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워낙 치열한 강남 상권에서 오래도록 자리를 잡기는 힘든 탓에 꾸준히 한 장소를 지키는 곳이 드문 것도 사실이다. 꾸준하고 안정적인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새로 떴다 사라지는 방배역 맛집들 사이에서도 변함없는 맛과 분위기, 안정감을 제공하는 남부터미널역 맛집이 있다.

강남 스테이크 맛집 중에서 10년 이상 역사의 엘바키친은 스시만, 송강, 이수통닭과 함께 방배동 4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오래된 레스토랑이니만큼 모든 음식이 일정 수준 이상을 만족하며 서비스 또한 안정되어 꾸준히 찾아올 가치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곳은 전국 7대 고깃집인 함포고복에서 숙성된 한우를 받아 최상급의 안심스테이크를 내놓는 것도 특징. 꾸준하고 안정된 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이곳은 근방의 방배동뿐만 아니라 서울 스테이크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리며 손님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안정적 가게로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