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이벤트진행 가능한 이벤트 직거래 플랫폼 ‘이벤트루’ 런칭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25 09:00 수정일 2017-11-25 09:00 발행일 2017-11-24 99면
인쇄아이콘
29

우리나라의 GDP 상승으로 여가활동이 증가하고 기업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늘어나는 등 이벤트 시장이 1조 원대를 육박할 만큼 그 규모가 커졌다. 또한 국내에 이벤트 업체는 무려 3,000여 개에 이른다.

하지만 이벤트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에 비해 국내 대다수의 이벤트 업체는 중, 소규모 업체이다. 또한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벤트 전문가도 많이 있으며 이벤트 기획자는 이벤트 전문가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현재 이벤트 시장의 문제점이다.

이벤트 시장에서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하기 위해 이벤트 재능마켓 직거래 플랫폼 서비스 ‘이벤트루’를 런칭했다.

이벤트루는 연말연시 행사, 워크샵, 체육대회, 각종 잔치 등 중,소형 행사의 이벤트 기획 시 이벤트 전문가를 찾기 위해 지인에게 수소문 하거나 인터넷 검색에 의존을 하는 기획자들과 진행, 공연 등의 이벤트 분야의 전문가들이 좀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공간이다.

이벤트 전문가는 직접 행사 가능 일정, 서비스 지역 등 재능을 직접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고, 주최하는 이벤트를 등록도 할 수 있어 참가자 모집을 통해 효율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벤트 기획자는 전문가의 사진 및 동영상, 평점, 만족도 등을 확인하여 이벤트 전문가를 섭외할 수 있어 좀 더 수월하고 효율적인 이벤트 진행이 가능해진다.

또한 이벤트 기획자는 조건에 부합하고 원하는 이벤트 전문가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전문가 역시 별도의 홍보 비용 없이 자신을 알릴 수 있어 재능을 알리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벤트루 관계자는 “이벤트루는 이벤트 전문가와 행사 기획자의 직거래 연결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이벤트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벤트 업계에서 이벤트 전문가와 기획자들 간의 직접 연결을 통해 이벤트 산업과 문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