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입맛 사로 잡는 인천 부평 맛집, 데이트코스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23 15:47 수정일 2017-11-23 15:47 발행일 2017-11-23 99면
인쇄아이콘
1

인터넷과 페이스북 등 여러 매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천 맛집과 부평 맛집, 그리고 데이트장소로도 제격인 맛집들을 흔히 찾아 볼 수 있다

그 중에도 겨울에 화끈한 맛과 불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부평 맛집 “윤이불닭발”이 있다.

인천에서 가장 길고 큰 최대 규모를 갖춘 부평역 지하상가 그 위에 나오면 인천 부평에서 가장 유명한 테마의거리와 문화의거리를 찾아볼 수 있는데 윤이불닭발은 부평 테마의거리 메인에 위치해 있어 한 눈에 찾을 수 있다.

윤이불닭발의 메뉴로는 세트1 국물닭발과 주먹밥, 계란찜, 김, 쥬시쿨 제공과 더불어 셀프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세트2, 세트3, 세트4, 세트5 역시 메인 메뉴만 살짝 달라질뿐 세트 기본제공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국물닭발은 강한 매운맛이기 때문에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콩나물을 듬뿍 넣어 먹어주면 술을 술술 넘어가게 한다.

또한 세트2 불닭발(무뼈닭발)은 뼈와 무뼈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제대로 된 매운 맛을 느끼고 싶다면 뼈, 불향을 확실히 느끼면서 먹고 싶다면 무뼈를 선택하면 된다.

세트3 오돌뼈 역시나 매운 맛이지만 입맛에 감칠맛이 감기는 매운맛이기 때문에 주먹밥과 함께 섞어 김에 싸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또한 세트5번으로 돼지껍데기가 제공되는데 오돌뼈, 돼지껍데기는 치즈추가를 하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순하고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 받아 먹을 수 있다.

윤이 불닭발은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운영되며 재료 소진시 미리 문이 닫힐 수 있기 때문에 오픈 5시부터 11시 이전에 가는 것이 올바를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