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네임즈, ‘한글 인터넷 키워드’ 서비스 강화 발표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21 10:00 수정일 2017-11-21 10:00 발행일 2017-11-20 99면
인쇄아이콘
4

인터넷 키워드 등록 업체 디지털네임즈에서 ‘한글 인터넷 키워드’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디지털네임즈는 한글 인터넷 키워드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 BI 변경 및 홈페이지 리뉴얼과 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한 ‘주소창 도우미’의 업데이트 버전을 소개했다.

한글 인터넷 키워드란 기존 영문 키워드를 한글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인터넷 사용자가 영어 도메인 주소 대신 회사명, 상표명, 서비스명 등을 입력해 원하는 웹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말한다.

쉽고 편리한 한글 인터넷 키워드 이용으로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장년, 노인층에 유용한 서비스라는 반응을 얻었으며, 기업에는 여러 사용자에게 상품과 브랜드 명을 직접 노출할 수 있어 홍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디지털네임즈는 특허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키워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법적, 기술적 문제가 해결된 주소창 기반 서비스이다.

또한, 신청된 모든 키워드를 자체 승인 심사 후 등록시킴으로써 인터넷 사용자들의 실제 기대에 부합하는 사이트로 연결된다.

국내 주요 포털 업체와 ISP 업체들과 지속적인 제휴를 진행 중이며 지난 2014년에는 한글 키워드 서비스 인프라 확보를 위해 KT, SK, LG 등과 제휴를 맺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정보에 기반을 둔 등록 정책으로 기존 키워드 경매나 선점 등의 부작용을 제거하고 있으며 사용자 주목성이 높은 편이다.

디지털네임즈 관계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주소창 환경 개선 서비스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