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동 영어수학학원 ‘나이스에듀학원’ 즐거운 성적을 만들어 나가는 소수정예 운영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17 15:36 수정일 2017-11-17 15:36 발행일 2017-11-17 99면
인쇄아이콘
41

평택시 서정동에 위치한 종합(입시)학원 ‘나이스에듀학원 (원장 이선화, 신기훈)’은 학생별 특성과 성취도에 따른 소수정예반 운영으로 재원생 누구나 즐거운 성적향상을 이룰 수 있는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별 상황에 맞는 1대1 지도를 통해 자발적 학습 참여도를 높이고, 강압적인 지도 방식이 아닌 학생이 의지를 갖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소통과 개별 맞춤지도로 진행되는 즐거운 성적향상 관리 프로그램이다.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내신 성취평가제, 고교학점제, 수행평가의 비중 증가, 과정과 역량 중심 평가, 수능절대평가 등의 많은 변화가 예상되므로, 학생 자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대비가 필요하다. 특히, 수능 절대평가에 대한 교육현장의 반응은, 내년 수능부터 변별력이 저하될 것이라는 전망이며, 수능문제가 쉽게 출제 될 경우 다수의 만점자가 발생하고, 한 문제만 틀려도 등급 하락이 불가피하게 되므로 수험생들의 부담은 가중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등급 하락으로 수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섞인 시선이다.

입시변화와 함께 과정과 역량이 중시되는 만큼 교육계의 역할의 변화가 매우 중요하게 됐다. 최근 교육부는 2021학년도 수능개편안 확정을 1년 유예한다고 발표했고, 내년 8월까지 교육개혁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히고 있어, 향후 학습 방향을 놓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혼란이 지속되고 있다. 현 고1, 중3, 중2가 서로 다른 교육과정에 의한 교육이나 수능을 치르게 되어 해당 학년별 입시전략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평택북부(송탄)의 ‘나이스에듀학원’은 성적향상을 위한 학생별 내신관리와 세분화된 프로그램 및 입시준비를 돕기 위하여 작년부터 ‘한국진로진학입시연구원(이하 한진연)’ 평택센터로 지정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평택북부(송탄) 지역에서의 10여년간 학원운영 경험과 한진연의 다수의 입시지도 성공사례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평택북부(송탄) 지역에 맞는 입시전략과 내신대비체제를 갖추고 있다.

‘나이스에듀학원’은 초등 및 중등부 종합학원과 고등부 영어, 수학 전문 학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진연 평택센터로서 교과연계활동, 자기소개서 준비, 동아리활동 등을 지도함으로써 성적관리와 학교활동관리가 꼼꼼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고등학교 입시의 경우 학교에서 배운 것과 교재에 맞춰서 준비하면 중학교 내신 200점 만점 중 대부분 180점 이상 충분히 획득할 수 있지만, 대입은 내신관리는 기본이고 창체활동이라 일컬어지는 학교활동도 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내신관리에만 힘을 기울이고 학교활동에 대한 관리는 큰 비중을 두고 있지 않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3년 전부터 준비를 하여 작년부터 한진연 평택센터로 지정되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학생들의 입시를 돕고 있다”고 전했다.

기타 추가 문의사항은 ‘나이스에듀학원’으로 내원(평택시 서정동) 또는 전화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