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개선 위한 트임성형, 개개인의 스타일과 체질 고려돼야 만족도 높아

양보현 기자
입력일 2017-11-17 11:09 수정일 2017-11-17 11:09 발행일 2017-11-18 99면
인쇄아이콘

성형수술은 자신에게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이미지를 개선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이제는 대중화되어 간편하게 진행되고 있다. 모든 성형 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와 환자 상호 간의 의사소통이다. 충분한 소통을 통하여 본인이 원하는 성형 부위에 대해 제대로 된 정보전달이 이루어졌을 때,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눈 성형 분야에서 트임 성형이 대중화되어 다양한 성형법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답답한 눈매나 작은 눈, 눈꼬리가 올라간 눈 등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활용되어 지고 있다. 하지만, 인상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눈인 만큼 세밀하고 신중한 디자인을 통하여 성형이 진행되어야 한다.

앞트임 수술은 피부가 늘어져 눈 안쪽을 가리는 몽고주름을 제거해 보다 크고 부드러운 눈매로 완성하는 수술이다. 뒤트임은 눈의 가로폭이 좁아 답답해 보이는 눈의 바깥쪽을 터주어 가로 길이를 늘리는 수술로 더 크고 시원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밑트임은 눈의 외측이 좁아 보이거나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적용하는 수술로, 눈꼬리 부분을 아래쪽으로 내려주는 수술이다. 눈꼬리가 내려오면서 인상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뒷트임과 밑트임의 경우 동시에 진행하게 되면 눈의 바깥쪽 가로길이와 세로길이가 동시에 길어지며 답답한 눈을 시원하게 만들고, 선하고 착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함께 진행하는 듀얼트임 성형이 활용되어 지고 있다. 두 부위를 동시에 트임성형을 진행하는 경우 수술시 발생하는 조직손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어 유착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수술은 최초 상담을 통하여 개인에 맞는 눈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가로와 세로 길이, 검은 눈동자의 노출 정도까지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한 후 본인에게 꼭 필요한 수술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제스타 성형외과 최혁규 원장
제스타 성형외과 최혁규 원장

제스타 성형외과의 최혁규 원장은 “대중화된 수술만큼 다양한 성형방법이 등장하였습니다.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성형 방법은 충분한 상담과 원하는 디자인대로 수술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트임성형은 눈의 가로와 세로 길이, 검은 눈동자의 노출 정도까지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한 후 본인에게 꼭 필요한 수술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과도한 밑트임, 뒤트임 수술은 결막의 노출, 삼백안, 재유착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고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느낌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고 의견을 밝혔다.

덧붙여 “성형 수술이 진행되는 병원이 철저한 안전시스템을 갖추어 수술 도중 일어나는 응급상황에 대하여 대비가 되어 있는지, 수술 실명제를 통하여 숙련된 전문의가 집도하는 환자에게 확인하여주는 시스템이 마련된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부기, 멍, 통증에 대해 케어 해주는지 확인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을 것입니다”고 조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