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유학, 미국 대학원 설명회 열어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17 10:20 수정일 2017-11-17 10:20 발행일 2017-11-17 99면
인쇄아이콘
8

고학력, 고스펙 시대인 현재, 학생 본인의 지적인 역량을 높이고 커리어를 쌓기 위해 미국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다. 대학원은 단지 대학교의 연장 과정이 아니다. 학생의 흥미와 재능을 향상시키고 전공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대학교 입학과는 달리, 대학원 입학을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자신이 하고자 하는 학업 방향 및 학업 기간 동안 성취할 목표가 명확하게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이에 미국 유학 전문 예스유학에서는 미국 대학원 유학에 관한 기본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하여 오는 11월 23일(목) 4시 강남 본사에서 미국 대학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원 지원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우선 순위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대학원 입학사정관들이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무엇인지 등 대학원 지원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편리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자리라고 한다.

예스유학 관계자에 따르면, 지원 시 중요 사항은 학생의 성적을 파악하여 일반과목과 전공과목 점수 분석,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공인성적과 학교측 기준이 되는 커트라인을 파악하는 것이다.

또한 지원서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SOP(Statement of Purpose) 역시 심혈을 기울여 요청하는 형식에 맞게 작성해야 한다. 그 외에 학교마다 지원자에게 요청하는 문서 및 정보가 다를 수 있다는 점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관계자는 “이번 미국 대학원 설명회를 통해 해외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목표를 확고하게 다질 수 있고, 막연하게 고민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를 명확하게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장학금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좋은 팁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