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협동조합,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 국비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11-16 18:30 수정일 2017-11-16 18:30 발행일 2017-11-17 99면
인쇄아이콘

3조원에 육박하는 청소시장의 성장에 따라, 최근 청소 대행업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높아지는 관심에 비해 전문교육기관은 부족해 예비창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 이에, ‘한국청소협동조합’ 산하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은 “고용노동부, 서울시 동부교육청의 인가를 받아, 2018년 1월부터 청소창업자 국비교육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은 국내 최초 정부인가 국비교육 청소학원으로 현업에서 쌓은 수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한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 커리큘럼은 청소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의 교육은 청소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청소기술교육뿐만 아니라 교육 수료 후 청소창업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물품구매와 견적, 마케팅 교육까지 병행하고 있으며, 추후 협업 네트워크인 ‘한국청소협동조합’과 연계해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KakaoTalk_20171116_181639121
한국청소협동조합 산하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

한국청소협동조합 이사장(정재현)은 “청소대행업에 대한 관심과 전문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청소창업 분야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늘고 있다. 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청소창업자 국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전국 각 지역에서 청소대행업 창업을 통해 활동하고 있으며, 정보 공유, 친목 도모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별로 협업 활동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청소협동조합은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을 통한 청소창업교육 외에도 동대문구 사회적 경제사업단과 연계한 주민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청소 잘하는 법’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대문구청과 연계한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저소득층 가정에 무료로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국비교육이나 협동조합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한국청소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