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 카페, 군무원 및 부사관시험 무료인강 제공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11 07:00 수정일 2017-11-11 07:00 발행일 2017-11-11 99면
인쇄아이콘
46

무료인강 카페 공인모가 부사관과 군무원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부사관 강의는 언어논리, 자료해석, 지각속도, 공간능력, 상황판단 등의 시험과목 뿐만 아니라 대체시험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한 이론, 문제풀이, 기출문제 등을 모두 제공한다.

아울러 군무원 또한 2018년 대비 국어, 한국사, 행정법, 행정학, 경영학 등 시험과목 강의를 골고루 수강하며 독학할 수 있다.

부사관은 군내에서 장교와 병사 사이에서 원활한 대화가 되도록 이어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하사, 중사, 상사, 원사의 계급을 가진 육군, 해군, 공군 등의 군인이다.

보통 육군의 분, 소대와 같은 선봉의 전투 지휘자를 뜻하며, 전투기술, 장비운용, 보급 행정, 정비 및 부대관리 등의 기술과 숙련을 요하는 분야에서 전문가로 임무수행을 하게 된다. 부사관시험의 지원자격은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만 18세부터 만 27세까지 가능하다. 단 군필자는 30세까지 연장가능하다.

군무원은 군인들과 같은 업무를 본다고 오해를 많이 받지만, 군부대 내에서 행정 및 사무와 같은 업무를 보며 국방부 등에서 후방지원을 수행하는 공무원이다. 지원자격은 7급 이상의 경우엔 20세 이상, 8급과 9급은 18세 이상이다. 인기 직렬은 행정직, 사서직, 군수직 등이 있다.

공인모 관계자는 “배움의 기회는 평등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교재나 학원강의에 대한 비용의 부담 없이, 준비 기간동안 체계적인 학습 노하우와 베테랑 교수진의 재능기부 무료인강으로 반복학습을 꾸준히 하여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수험생들에게 전했다.

한편, 공인모 공식카페에서는 군무원 필기시험 일정 및 민간부사관, 현역부사관, 특전부사관, 여자 여군 등의 부사관 시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