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환절기, 기온 떨어지면 면역력도 떨어져… 섭취 간편한 ‘홍삼분말’로 건강 챙기자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09 13:11 수정일 2017-11-09 13:11 발행일 2017-11-09 99면
인쇄아이콘

겨울의 시작인 ‘입동’이 지나자마자 기온이 떨어지더니 밤이면 기온이 크게 떨어져 초겨울 날씨가 찾아온 듯 하다.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 감기나 독감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면역력과 건강을 챙겨야하는 시기인 만큼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 홍삼은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등 5대 기능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식품으로 전 연령층이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휴대성을 높이고, 액상, 분말, 환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기호에 맞는 형태로 선택이 가능하다. 정관장에서는 홍삼을 간편하게 물에 타먹거나 각종 요리에도 첨가할 수 있도록 가루 형태의 홍삼분말 제품인 ‘홍삼분’과 ‘홍삼분 리미티드’를 선보이고 있다.

‘홍삼분’과 ‘홍삼분 리미티드’는 6년근 홍삼을 그대로 갈아 분말 형태로 만든 100% 홍삼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그윽한 향을 그대로 담고 있어 홍삼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틱형태로 포장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해 섭취가 편리하며, 다양한 요리 등에도 첨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뿐 아니라 주부들도 주로 찾는다. 특히 홍삼분 리미티드의 경우 유동층 과립 기술이 적용되어 찬물에도 빠르게 잘 섞이는 특징이 있다.

정관장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정관장에서 직접 관리하는 형태인 농가와의 직접 계약재배 방식을 통해 수삼을 수확하고 있으며, 7회에 걸친 290가지 안전성 검사 등의 품질 관리를 통해 수확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 안전한 원료 확보를 위해 연 3천억원에 달하는 경작 관리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외부삼 반입 방지를 위해 수확 시 직원이 입회하여 철저한 관리하에 원료 수확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에 투자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생산에 노력하고 있다.

정관장 홍삼분과 홍삼분 리미티드는 정관장 공식몰과 로드샵, 백화점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