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맛집 '시골밥상', 제철 꽃게 이용한 게국지 선보여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09 13:02 수정일 2017-11-09 13:02 발행일 2017-11-09 99면
인쇄아이콘
49

겨울의 시작점인 입동을 지나면서, 추위가 성큼 다가왔다. 많은 사람들이 본격적인 겨울날씨로 추위가 오기 전에 계획해두었던 맛집 탐방, 힐링여행 등을 서둘러 떠나고 있다.

서해안에 위치한 안면도는 거리가 가까워 부담 없으면서도 아름다운 자연과 펜션이 즐비해 힐링 여행지로 알려져 있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위 안에 항상 포함되는 여행지다.

안면도를 방문하면 들러야 하는 꽃지해수욕장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구경할 수 있으며 서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은 여행의 즐거움이며 맛있는 음식까지 함께한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된다. 안면도에서는 충청남도의 향토음식인 게국지를 맛볼 수 있어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안면도 맛집으로 불리는 ‘시골밥상’은 안면도에서 게국지를 대중화 시킨 게국지 전문점으로 안면도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 주민들도 방문하고 있다.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의 게국지는 꽃게와 배추겉절이를 곁들여 끓여낸 전골요리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게국지를 메인으로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대하장, 공기밥, 음료수까지 포함되어 있는 세트메뉴 구성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시골밥상’은 김치, 야채, 쌀 등을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하는 만큼 신선한 맛을 위해 노력하는 안면도 맛집으로 밑반찬을 절대 재사용 하지 않고, 과도한 호객행위를 하지 않고 있다.

넓은 주차장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부터 단체 여행객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꽃지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만큼 여행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안면도 맛집이다.

한편, 시골밥상에서 식사 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의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