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넛앱스토어, 나만의어플만들기로, 원스토어 등록서비스 도입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09 11:02 수정일 2017-11-09 11:02 발행일 2017-11-09 99면
인쇄아이콘
33

㈜에스앤에스모바일(대표 신호진)은 홈넛앱스토에서 나만의 앱을 무료로 간편하게 만들어, 만든 앱 그대로 원스토어에 등록할 수 있도록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국내 이동통신 3사와 네이버가 각 사의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합한 앱 장터로서 제공하고 있으며, 어렵게만 생각됐던 애플리케이션 만들기가 이제는 개발비없이 가지고 있는 모바일 웹 또는 온라인 URL만 있으면, ‘홈넛앱스토어’에서 나만의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만들고, 만든어플 그대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원스토어에 등록할 수 있도록 apk를 다운받을 수 있게 전달해준다.

홈넛앱스토어는 쇼핑몰, 블로그, 카페, 공인중개사, 법무사 등의 모든 홈페이지 웹 주소를 나만의 앱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제작방법은 홈넛앱스토어 무료어플만들기 카테고리를 통해 간편하게 내 스마트폰안에 사진을 선택해 아이콘과 로딩화면을 만들 수 있으며, 서비스제목, 카테고리, 설명 등을 설정하고, 가지고 있는 모바일 웹 또는 온라인 이동할 웹 url 을 넣어주면 20초 내에 나만의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한편, 에스앤에스모바일 신호진 대표는 원스토어 및 구글마켓 등 애플리케이션을 마켓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만만치 않은 개발비용이 든다며, 에스앤에스모바일에서는 어플만들기의 기술특허기반으로 직접 개발한 홈넛앱스토어를 이용해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각 포털3사 검색에도 나만의 앱 자동노출로 애플리케이션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홈넛앱스토어'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넛앱스터로 검색하면 편리하게 다운 받을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