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김기도 점주 “피시방창업은 불경기가 오히려 기회”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09 10:01 수정일 2017-11-09 10:01 발행일 2017-11-09 99면
인쇄아이콘
21

PC방창업은 요즘같은 불경기에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 업종 중 하나이다. 하지만 전통적이고 안정적인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스타덤 피시방창업 선택해 성공적인 피시방창업을 하고 있는 김기도 점주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PC방창업 전에는 무슨 일을 하셨나요?

다른 업종의 개인사업을 하다가 (업종변경 중) PC방에 관심이 많이 있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왜 pc방창업을 선택하셨는지?

PC방창업이 금연법 시행이나 여러가지 악재 때문에 많이 안 좋아진다는 뉴스보도가 있었는데, 저는 오히려 반대로 생각한 거죠. 차별화를 둘 수 있어 지금이 (시기)적기라고 생각했죠. 

Q. 많은 PC방창업 브랜드가 있는데, 그 중 스타덤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제가 생각했던 여러가지 컨셉이 있는데, 가장 부합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시스템 때문에 스타덤PC방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차별화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 헤드업모니터와 아이터치모니터 등이 매출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Q. 스타덤피시방의 수익성은? 

과거 피시방창업을 했을 때 성수기, 비수기 편차가 큰 편이었는데, 스타덤을 만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구축하게 되는 등 좀더 안정되고 업그레이드 된 것 같습니다.

Q. 스타덤 피시방 포함, 창업하시는 분들에게 조언한다면? 

어떤 업종이든 하고자 하고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피시방이라는 종목은 개인이 직접 하는 것과 창업으로 하는 것이 큰 비용차이가 나지 않고, 실제로 창업의 도움을 받는 것이 허가문제 등 모든 점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자신감 있게 선택했다면 끝까지 열심히 하고 어떻게 하면 손님을 끌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