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여학생기숙학원, 수학정복 원하는 예비고3 대상 겨울방학캠프·수학집중반 모집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11-07 13:59 수정일 2017-11-07 13:59 발행일 2017-11-08 99면
인쇄아이콘
겨울방학이란,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 1학년·2학년에게 조금 더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누군가에겐 잠깐의 휴식 시간일 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에겐 평소 집중해서 다루지 못했던 과목을 정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도 있다. 입시 학원에서는 겨울방학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학생들이 방학 동안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1 해냄여학생기숙학원 학생모습
해냄여학생기숙학원 학생모습

이성 문제를 원천 차단한 해냄여학생기숙학원의 경우, 2017년 겨울을 맞아 제3기 해냄 겨울캠프를 모집하고 예비 고3을 대상으로 수학집중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겨울캠프와 수학집중반 모두 12월 30일부터 2월까지 5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인원을 모집하고 있기에 벌써 많은 인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수학집중반의 경우, 예비고3 문과/이과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평소 부족했던 수능수학의 각 단원별 기본개념을 다잡고 문제유형을 반복학습하게 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게 돕고 있다. 이어 실전문제풀이 3단계 학습을 통해 실전감각을 기를 수 있게 교육할 예정이다.

학생을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각오와 함께 학습매니저라고 불리는 선생님들이 1:1 클리닉을 통해 개인별 ‘수능수학 분석노트’를 제공하고 개개인의 학습 단계에 맞춰 레벨별 수업을 진행하고 적은 인원으로 소수 그룹별 특강을 진행한다는 것이 수학집중반의 장점이다. 기본개념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 수학기초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국어, 영어, 수학에 대한 1:1 질의응답이 가능한 해냄독학 몰입학습반은 수학집중반과 함께 예비 고3을 대상으로 개설되는 반으로 전담학습매니져를 통한 개별 학습관리로 집중해서 전 과목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학습분위기를 제공하는 반으로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예비 고2를 대상으로 진행할 해냄28반은 국어, 영어, 수학, 논술 수업이 진행되는 반으로 총 28명의 학생만으로 구성된 소수정예반이 될 예정이다.

2 해냄여자기숙학원 내부모습
해냄여자기숙학원 내부모습

방학 동안만이라도 유해환경, 유혹거리 등에서 벗어나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캠프와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이며 수능 시간표와 동일 표준일과표를 적용해 하루 최소 10시간 이상의 학습시간이 보장된다.

해냄여자기숙학원은 여성 생활담임 선생님들이 세심하고 꼼꼼하게 밀착해 생활을 관리하고 있고 매일 청소하고 있으며 숙소와 생활 공간, 교실 등의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 맛과 건강을 생각해 식단을 관리하고 있고 매일 아침 체조를 실시하고 매주 1회 필라테스 수업을 제공하는 등을 통해 학생의 체력에 대한 부분도 책임지고 있다.

한 건물 내에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건물 내외부에 CCTV를 설치해 안전도 점검하고 있다. 해냄기숙학원 이동원 원장은 “해냄기숙학원에서 제공하는 수학집중반을 통해 그동안 부족했던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며 “겨울방학은 예비 고1, 고2에게 중요한 시기인 만큼 집중할 수 있는 학습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해냄여자기숙학원의 겨울캠프와 수학집중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 방문상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선착순으로 인원을 모집하는 만큼 미리 연락을 주는 것을 학원 측에서는 권했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