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 본격 운영

강철수 기자
입력일 2017-10-25 11:20 수정일 2017-10-25 11:20 발행일 2017-10-25 99면
인쇄아이콘
지역 사회단체들과 원활한 소통체계 확보 기대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 교육 및 시연회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 교육 및 시연회(사진제공=공주시)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오픈을 알리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관내 사회단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시연회와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 이장넷 시스템’을 오픈해 마을 단위 최 일선에서 활동하는 이·통장들과의 스마트한 소통을 시작한 바 있으며, 그 사업을 확대해 종이 문서만으로 이뤄지고 있는 사회단체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자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번에 구축한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은 사회단체에서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앱이나 스마트 소통넷 홈페이지(http://smart.gongju.go.kr)에 접속하면 시에서 발송하는 공문서는 물론 회의일정이나 알림사항 등을 온라인을 통해 수신·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회단체의 소식, 알림사항 등을 공유하고 문서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시연회에 참석해 “스마트 소통넷 오픈으로 신속한 대민 행정 추진은 물론 사회단체들과의 원활한 소통체계를 확보해 함께하는 참여시정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스마트한 소통을 통해 행복한 공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공주=강철수 기자 knews102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