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차 큰 가을철 환절기, 짜먹는 홍삼 등 면역력 높이는 홍삼 관련 다양한 제품 나와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10-18 09:00 수정일 2017-10-18 09:00 발행일 2017-10-18 99면
인쇄아이콘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가을철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저하되므로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한다. 사람의 신체는 체온이 1도씩 낮아질 때마다 면역지수가 떨어지는데, 신체 밸런스가 조금씩 무너진 몸은 독감이나 감기와 같은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진삼가 원데이원타임(좌), 홍삼정(우) 제품
진삼가 원데이원타임(좌), 홍삼정(우) 제품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이나 수면, 몸의 체온을 높이는 반신욕이 있으며 이밖에도 몸에 좋은 음식 섭취가 대표적이다. 우선 위장에 부담이 가는 찬 음식은 피해야 하며,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감이나 사과와 같은 과일류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의 대표 격인 버섯, 도라지, 홍삼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홍삼은 기력회복이나 면역력 증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즐겨 찾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사포닌이 함유된 홍삼은 증기로 찌는 과정에서 몸에 좋은 성분이 활성화돼 체질 개선, 면역 기능 강화와 같은 효과를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농축액·영양제·차·젤리 등 각 홍삼브랜드의 제품들이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수삼을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리는 구증구포 제조 방식을 토대로 만들어진 진삼가의 홍삼은 증삼 과정에서 수삼의 수액과 함께 유효성분 일부가 유실됨을 원천 차단하는 방식이 적용됐다.

진삼가의 9증9포 기술을 통해 제조된 진삼가의 대표적 제품으로는 짜먹는 홍삼 제품 원데이원타임이 있다. 원데이원타임은 6년근 홍삼농축액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1포(10㎖)당 진세노사이드 Rg1+Rb1+Rg3 함량 58㎎, 홍삼성분 380㎎이 함유돼 있다.

이밖에도 홍삼정 골드 제품은 6년근 홍삼농축액으로 1일 섭취 기준 저온에서 추출 및 농축한 성분 진세노사이드가 39㎎이 함유돼 있다. 진삼가 홍삼정 골드는 진세노사이드 일일 섭취량 39㎎/3g, 홍삼정 골드플러스는 일일섭취량 45㎎/3g, 홍삼정 프리미엄은 진세노사이드가 69㎎/3g이 포함돼 있다.

한편, 진삼가는 알약 형태의 영양제 홍삼정타브렛, 절편, 청소년·어린이용 제품 등을 해당 매점이 입점된 전국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전국 판매처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