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난 볼살, 윤곽주사로 정리할 수 있어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10-12 12:23 수정일 2017-10-12 12:23 발행일 2017-10-13 99면
인쇄아이콘

추석명절을 보내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증가한 몸무게를 되돌리기 위해 애쓴다. 그중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얼굴이다. 얼굴은 조금만 지방이 불어나도 금방 티가 나고, 이미지가 달라 보이기 때문이다. 인상과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이목구비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얼굴의 윤곽, 즉 얼굴형이다. 똑같은 이목구비라 하더라도 얼굴라인이 갸름하고 예쁘면 조금 더 세련되고 매력적인 느낌이 든다는 이들이 많아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기 좋은 달걀형의 얼굴형 이미지를 원한다.

즉 얼굴형은 얼굴의 이미지를 크게 좌우하는 주요 요소이다. 갸름한 얼굴형은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넓고 각진 얼굴은 남성적이고 억센 이미지를 대표한다.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에 대한 열망이 뜨거운 지금, 어려 보이기까지 하는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을 많은 이들이 원하고 있다.

불과 얼마 전만 해도 얼굴형은 얼굴뼈, 즉 안면윤곽을 바꾸어야 달라질 수 있었다. 때문에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없는 이들은 얼굴형을 개선할 엄두를 내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윤곽주사, 필러나 보톡스를 이용하여 얼굴형을 개선해주는 방식이 소개되면서 윤곽을 바꾸는 윤곽주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10
서울리거 피부과 이정훈 대표원장

이에 서울리거 피부과 이정훈 대표원장은 “윤곽주사로 달걀형 얼굴형이 될 수 있는 것은 얼굴 형태를 결정하는 것이 안면골격, 즉 얼굴뼈만은 아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런 이유로 윤곽주사로 얼굴형의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얼굴형은 얼굴뼈 외에도 상당 부분 피부와 지방층, 근육층의 형태와 볼륨에 의해 좌우되기에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지면 얼굴 형태가 달걀형으로 바뀔 수 있다. 피부의 탄력, 지방층, 근육층의 두께와 볼륨을 조절해주면 얼굴 형태를 V라인으로 개선된다. 볼 부분의 피하지방과 근육의 양이 많아 얼굴 형태가 예쁘지 않다면 뼈를 절제해내는 얼굴 뼈, 윤곽수술보다는 윤곽주사가 오히려 갸름한 얼굴라인으로 개선하는 효과가 크다는 것이다.

서울리거 피부과 이정훈 대표원장은 “윤곽주사는 얼굴윤곽에 영향을 미치는 지방층을 분해하는 주사를 통해 얼굴라인을 만든다. 얼굴윤곽에 영향을 미치는 지방층을 강하게 분해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가시적으로 뚜렷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추석 연휴와 같이 짧은 시간 동안에 만들어진 얼굴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얼굴라인을 개선하기 위하여 본인이 어떤 수술이나 시술을 받을 것인지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 보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 상태에 맞는 맞춤 시술을 받는다면 좀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