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얼굴, 부담 적은 턱끝성형 수술로 균형 있게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10-05 09:00 수정일 2017-10-05 09:00 발행일 2017-09-30 99면
인쇄아이콘

이목구비의 밸런스와 얼굴의 좌우대칭이 잘 맞는 얼굴형은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느낌을 주어 세련되면서도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은 얼굴과 동안, 갸름한 턱선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부터 비율을 원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요즘, 성형 등을 통해 작고 균형 있는 얼굴을 만들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턱끝성형이다. 

98-턱끝성형

이 수술은 일명 ‘돌려 깎기’ 등으로 불리는 전체적인 얼굴 뼈 성형과 달리 턱뼈 일부를 소량 절제하여 턱끝의 길이와 위치, 모양을 조절해주는 성형수술로, 턱끝의 변화만을 통해 작은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의 부담이 적어 인기가 있다. 이런 턱끝성형은 Y 절골술, W 절골술, X 절골술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는데, 이는 다양한 유형의 턱에 맞는 최적의 절골법을 적용해야만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외모에 대한 자신감 회복이나 이미지 개선 등의 효과를 노릴 수 있는 턱끝수술이지만, 턱뼈와 신경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진행되어야 하는 수술인 만큼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는 “턱끝성형은 턱끝 길이를 조절하여 전체적인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만들 수 있는 성형”이라고 소개하며, “갸름한 V라인과 젊어 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고, 얼굴 뼈 성형보다 비교적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안전한 수술은 물론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