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한 잠자리를 위한 유해전자파 없는 전기온열매트 슬립메이트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09-26 15:13 수정일 2017-09-26 15:13 발행일 2017-09-27 99면
인쇄아이콘

올해 겨울도 유난히 추울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겨울철 필수품이 되어버린 전기온열매트에 대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다.

시스트로닉스에서 안전한 전기매트를 다년간 연구한 끝에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무기질 소재의 특수 발열실(Heating Line)을 사용하여 개발한 슬립메이트는 안전성, 경제성, 편리성이 결합한 전기온열매트이다.

슬립메이트1000극세사
전기온열매트 슬립메이트

슬리메이트는 접착제나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기존 전기매트와 달리 이러한 화학물질을 완전히 배제하고 독자적인 발열실로 만들어 임산부나 아이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발열섬유를 사용해 온열매트의 불편함과 화재, 전자파를 해결했고, 인공지능 자동온도조절 시스템을 채택한 초절전 제품으로 원적외선이 방사되는 기능성 전기매트로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아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현재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는 겨울철 대비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가 늘어나고 있고, 1인 가구를 살며 난방비 걱정을 많이 하는 젊은층은 미리 준비하려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슬립메이트는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신세계, 롯데, 현대, AK 백화점 가전제품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인체에 안전한 DC 24V 저전압을 사용하여 감전이나 화상, 유해전자파 발생 위험이 없이 뛰어난 발열효과와 난방비 절감이 있어 하루에 10시간씩 30일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전기세는 1,000원 정도로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기매트의 단점 중의 하나인 깨끗한 세탁문제도 해결한 슬립메이트는 물세탁이 가능하며, 작고 가벼워 겨울이 지나면 잘 말아서 장롱 속에 보관하기도 간편하다는 게 장점도 가지고 있다.

슬리베미이트 개발사인 시스트로닉스는 중소기업청장상표창, 유망중소기업,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부천지역 강소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슬립메이트 관계자는 “전력 소모를 줄이는 고효율제품을 중점으로 연구개발한 결과 슬립메이트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소모가 4분의 1에 불과한 것이 슬립메이트의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