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입술 비율…입술성형으로 또렷하게

이재복 기자
입력일 2017-09-20 14:28 수정일 2017-09-20 14:28 발행일 2017-09-21 99면
인쇄아이콘

얼굴의 전체적인 이목구비를 보다 조화롭게 만들고 또렷이 보이게끔 하기 위해 선택하는 방법 중에는 얼굴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입술의 형태를 조금씩 교정하는 입술성형이 있다.

입술성형은 시술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그 주변 콧방울과 콧구멍, 입술의 모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시술 전 입술의 두께와 처짐 정도, 인중의 비율 등을 정확히 점검해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시술 방법을 선택하여 전체적인 비율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충분한 시간 동안 전문의와 상의를 통하여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93-입술성형

보통 양 눈동자의 중앙에서 수직으로 내려온 입술의 길이와 윗입술 6∼8㎜, 아랫입술 10∼12㎜ 두께를 가진 입술을 이상적인 입술의 비율로 본다. 이에 작고 얇은 입술이 콤플렉스인 사람은 입술 내측 점막을 앞으로 이동시키는 시술 방법으로 볼륨감을 더해주고, 반대로 입술이 너무 두꺼운 사람이라면 입술 내측 구강점막과 그 아래 조직을 적당량 절제하여 재봉합하는 시술 방법으로 얼굴에 잘 어울리는 비율의 입술로 개선할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수술을 통해 성형의 효과는 물론, 입술의 잔주름까지 매끈하게 정돈해 부드러운 입술로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두껍거나 얇은 입술 외에도, 입술 라인이 불분명한 사람, 위아래 입술 비율이 맞지 않는 사람, 입술이 말리거나 들려있어 잇몸이 보이는 경우 등 입술에 관한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에게 효과적인 성형”이라고 덧붙였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