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육,냉면 절대 맛집 일산 ‘신라면옥’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9 09:19 수정일 2017-09-19 12:28 발행일 2017-09-19 99면
인쇄아이콘
3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에는 20년째 한자리에서 최고의 맛으로 수많은 단골이 찾아오는 수육·냉면 전문점 ‘신라면옥’이 있다.

‘신라면옥’은 과거 신라호텔 등 30년 경력의 요리사 출신 ‘정기철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명태회냉면, 설렁탕, 수육전골이 있다.

미식가들이 주로 찾는 수육전골은 깊게 우려낸 사골 육수와 소 양지살, 도가니, 팽이버섯, 양파, 대파, 청양고추 등을 넣어 진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신라면옥’ 주인장은 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메뉴라고 설명했다.

‘신라면옥’의 또 하나의 대표 메뉴는 명태회냉면이다. 명태회냉면은 함흥식 회냉면으로 정기철대표가 강원도 속초 근무 시절 이북이 고향인 실향민 할아버지에게 직접 전수 받았다.

명태회냉면은 상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맛이 좋다고 평가받고 있다.

생명태는 비린 맛이 나기 때문에 소금 과 식초로 절인 명태에 간을 한 후 갖은 특제양념과 주인장의 비법을 합쳐 일주일간 의 숙성기간을 거쳐 맛을 낸다.

또한 해마다 싱싱한 매실을 광양에서 공수해 업체 대표가 직접 매실청을 만들어 모든 요리에 사용하고 있다.

재료는 업체 대표가 직접 장을 보는 것도 맛집의 비결로 알려져 있다. 일산을 찾아오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동일지역의 동네주민들이 찾아오는 "신라면옥" 은 방문 하시는 손님 한분 한분에게 항상 같은 맛을 느끼게 해주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