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별 수분크림 선택으로 원활한 보습을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9 09:00 수정일 2017-09-19 09:00 발행일 2017-09-19 99면
인쇄아이콘
5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키는 보습은 기초 스킨케어에 있어서 중요하다. 여름철 냉방기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져 피부결을 푸석하고 거칠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가을과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날씨가 갑자기 건조해지면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고 메마른 피부로 고생하기도 한다. 겨울철 실내나 차량 내에 있는 히터를 오래 틀어놓는 일도 피부 건성을 심화시킨다.

이런 현상을 반영하여 피부 보습에 초점을 맞춘 수분크림 화장품을 활용한 여러 피부관리방법이 소비자 사이에서 이용되고 있다. 첫 번째 방법은 기초케어순서에 맞춰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이다. 클렌징순서에 따라 피지제거에 적합한 세안을 거친 후 스킨(토너), 세럼이나 에센스, 로션 등을 순서대로 바르고 수분크림을 이용함으로써 피부유수분밸런스를 맞추도록 한다.

일반적인 수분 공급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에센스, 세럼, 스킨, 로션, 수분크림 등이 있는데, 이 중 실질적인 수분공급을 담당하는 것은 수분 크림이다. 스킨 케어 단계 중 가장 마지막에 피부보습을 마무리해주는 수분 크림은 각 피부 타입 별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백화점 순위제품이나 에센스추천, 세럼추천 제품은 피부진정 및 미백케어에 도움이 된다. 

피부 수분부족은 건성피부에서 자주 발생하지만, 지성 피부 또한 건조로부터 안심할 수는 없다.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 중에서도 수분은 부족한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도 있기 때문에, 겉피부는 기름지지만 뻣뻣한 건조함과 수분부족을 동시에 느낀다면 유분감이 적은 수분크림을 고르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는 여드름이 발생하기 가장 쉬운 타입이므로 지성피부세안은 피지제거, 각질제거, 뾰루지제거를 통해 여드름제거를 하기 위한 방식이 많다. 남성의 경우 피지분비가 더욱 많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 후 지성피부영양, 지성피부보습의 피부관리방법으로 유수분 공급을 원활히 하면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그 외 민감성 피부라면 본인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나 유해 성분이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혹은 본인에게 더욱 특화된 제품을 찾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신만의 피부타입을 잘 파악한 뒤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 민감성피부수분크림, 유분기적은수분크림, 또는 다양한 기능을 한꺼번에 담은 올인원수분크림을 사용하면 충분한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한편,한경비즈니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의 ‘TS 수딩크림’과 ‘RS하이드라 훼이셜크림’, ‘1960NY 수퍼 리치 크림’, ‘1960NY 퓨어 뷰티 크림’, ‘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 중 피부 타입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최적의 수분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TS수딩크림은 피지 잡는 수분크림으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게 가꿔주는 지성용 수분크림이다. 쿨링 효과로 민감한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고 수분부족형 지성 피부타입에 도움 주는 제품이다.

RS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끈적이는 불편함 없이 매끄럽게 사용 가능하며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중성피부에 알맞은 수분크림이다. 또한 미백성분이 함유되어 환한 피부톤을 갖는데 도움을 주는 미백개선기능성화장품이다.

1960NY 퓨어 뷰티 크림은 마른 피부의 속당김을 해결하고 민감한 피부에 순한 영양을 공급하는 민감성피부 전용 제품이다. 식약청 기능성 고시 원료인 아데노신이 함유돼 잔주름 예방을 돕는 주름개선수분크림이다.

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은 강력한 수분 캡슐과 보습력 강화로 주름개선과 피부결정돈에 좋은 건성피부용 주름개선화장품이다. 피부결과 피부톤 케어를 한 번에 하고 싶은 사람, 민감성 피부로 고민이거나 피부가 너무 건조하고 메마른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