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티지디 차량용 거치대 ‘틱통’, 송풍구에 끼워서 편리하게 사용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8 12:48 수정일 2017-09-18 12:48 발행일 2017-09-18 99면
인쇄아이콘
18

스마트폰이 점점 크고 무거워지면서 핸드폰 거치대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에 차량용 및 일반 거치대로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거치대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가운데 독창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다.

국내 업체 (주)스타티지디에서 개발한 스마트거치대 '틱통'은 세계 특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스프링강이라는 특수 재질을 사용한다.

이 재질은 손으로 쉽게 구부렸다 폈다 할 수 있어 거치대로 사용할 때만 구부리면 된다. 틱통을 조작할 때마다 발생하는 소리와 그 손맛이 나름의 중독성이 있다. 케이스 뒷면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어 어느 기종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틱통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간단하게 송풍구에 끼워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게다가 3M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여 웬만한 흔들림에도 떨어지지 않고 딱 붙어있다.

기존의 스마트링과 비교해 사용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몇 개월 사용하면 헐거워져 거치대 역할을 못하는 스마트링과는 달리 틱통은 반영구적으로 스마트폰을 바꿀 때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한편 휴대폰거치대 틱통은 스타티지디 쇼핑몰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