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아이폰 수리 전문 사설수리점 노하우 공개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9 10:00 수정일 2017-09-19 10:00 발행일 2017-09-18 99면
인쇄아이콘
16

전 세계에 스마트폰 열풍을 불게 한 혁신의 아이콘으로 통하는 아이폰. 국내에서도 이 아이폰의 인기는 런칭 초기부터 꾸준히 이어지며 아이폰 마니아들의 큰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아이폰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릴 때면 다른 스마트폰 업계는 물론, IT나 경제 분야까지 영향을 줄 정도다. 이런 분위기는 국내에도 동일해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은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의 국내 인기에는 중요한 걸림돌이 존재한다. 바로 아이폰 AS 수리다. 다소 복잡한 절차와 많은 비용이 요구되는 AS 정책은 아이폰을 선택하는데 있어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다. 새로 스마트폰을 장만하는 이들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변경하려는 사람들도 가장 주저하는 원인으로 아이폰 수리, 아이폰 AS 등을 꼽는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아이폰을 전문으로 수리하는 아이폰 수리 전문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여의도에서 아이폰 수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아이스마일어게인 여의도점 관계자는 “아이폰의 혁신적인 이미지가 국내에서는 AS나 수리문제 때문에 감점이 되곤 했지만, 최근에는 애플제품 기기 전문 수리점이 등장하면서 아이폰 이용자들의 편의도 높아져 이미지 재고에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의 수리를 맡길 경우, 반드시 아이폰 전문 수리점인지 확인하고 비용, 소요시간 등을 감안해 맡기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한다.

교보증권 빌딩 10층에 위치한 아이스마일어게인 여의도점의 경우 아이폰 액정수리 전문은 물론 아이폰 침수수리, 메인보드 수리, 아이패드 수리, 맥북 수리 등을 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액세서리들도 취급해 아이폰 원스톱 수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수리 후에는 별도의 품질보증서를 제공하여, 아이스마일어게인 모든 지점에서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자주 찾고 있으며, 여의도점 외에 강남점, 신도림점, 선릉점, 명동점, 압구정점, 강변점, 대전점, 구로디지털단지점에도 많은 수리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생활을 바꿀 정도로 혁신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손꼽히지만 수리나 사후관리 문제가 옥의 티로 남아있던 아이폰. 이제 아이폰 수리전문점으로 국내에서도 AS 문제없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스마일어게인은 별도의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후 방문하게 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