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재생 돕는 EGF 성분 크림…건강한 피부를 위한 선택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8 10:37 수정일 2017-09-18 10:37 발행일 2017-09-18 99면
인쇄아이콘
10

건강한 피부는 각질, 탄력, 모공, 피부재생능력 등의 기준으로 정의된다. 깨끗한 피부는 첫인상에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학생 등 여성과 남성 할 것 없이 각질제거나 피부재생크림 등 피부관리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 

무엇보다도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이나 흉터 등의 피부 트러블과 잡티가 없는 것이 좋은데, 자외선이나 외부환경에 따라 발생하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나 신체밸런스의 붕괴 등으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분위기로 시중에는 단순히 피부를 관리하는 각질제거제나 팩 등의 제품부터 이너 뷰티를 표방하는 건강식품까지 앞다퉈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확실하게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습, 미백, 피부재생크림 등 기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뷰티 순위프로그램 겟잇뷰티 나 홈쇼핑 등에서 추천하는 제품들은 참고사항일 뿐, 매장의 샘플이나 테스터를 통해 사용에 적합한지 확인한 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도움된다. 

최근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을 없애기 위해 피부재생크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재생 효과를 높이기 위해 EGF성분의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 기능성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EGF 바머’ 관계자는 “EGF 바머 브랜드는 상피세포상장인자인 EGF 성분을 함유하여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초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 단백질의 일종인 EGF가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 주기 때문에 따로 피부재생크림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덧붙여 “특허 성분과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하여 칙칙한 피부 톤 업에 도움을 주며, 피부 전달력을 높인 리포좀 기술을 적용하여 스킨로션의 개념없이, 하나의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올 인원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