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머리냄새 등 두피문제 예방하는 지성두피용 샴푸 선택법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8 10:00 수정일 2017-09-18 10:00 발행일 2017-09-18 99면
인쇄아이콘
71

지성두피는 피지분비가 많아 기름진 머리로 고생하는 일이 잦다. 공기 중의 오염물질과 결합된 산화물이 노화된 두피 각질과 엉켜 붙어 노폐물로 쌓이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자신의 두피 상태에 알맞은 샴푸선택, 그리고 세심한 케어로 효율적인 탈모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가 발생하기 쉬운 타입인 지성두피는 샴푸하기 전 빗질을 해 모발에 붙어있는 노폐물을 먼저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성용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에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여 세안으로 손상된 모발의 영양을 공급하고 머릿결에 윤기를 부여해준다.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때엔 제품 성분이 모공을 막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두피의 피지 과다 분비로 발생하는 지루성두피염은 탈모를 야기하는 가장 큰 질환이므로 철저한 두피관리가 필요하다. 지루성두피염의 증상은 두피가려움증,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는 현상 등이며 이 질환이 얼굴로 번지면 안면지루성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지루성두피관리, 지루성두피염관리를 위해 각종 두피관리제품을 사용하거나 두피마사지, 지루성두피염치료를 받는 사람이 있다. 또 두피지루성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루성두피염병원을 찾아 두피 스케일링, 두피클리닉을 받거나, 발모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두피관리법은 올바른 세안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두피까지 잘 말려야만 세균의 증식이 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두피케어를 소홀히 할 경우 두피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머리를 말릴 때는 드라이기의 온풍보다는 시원한 바람과 마른수건을 활용해 드라이 하는 것이 두피 건조를 막을 수 있다.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더 헤어 머더 셀러의 여성용 W헤어 로스샴푸, 남성용 M헤어 로스 샴푸 포 맨, 남녀공용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지성두피를 잘 관리해 탈모 방지에 도움을 주는 천연 유래 기능성 모발케어 제품이다. 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성두피 관리용 제품들로 천연유래 성분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헤머셀 제품들은 유수분의 균형을 맞추어 두피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판테놀과 살리실산 등의 천연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지성두피용 제품과 탈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더 상세한 정보는 해당제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