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안구건조증 증상, 오메가3 섭취로 영양 공급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5 16:42 수정일 2017-09-15 16:42 발행일 2017-09-15 99면
인쇄아이콘
38

최근 환절기 안구건조증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눈은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다른 신체기관보다 더 민감하고 주의가 필요하다. 또 본격적인 가을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일교차로 인해 신체 면역 기능이 저하되면서 눈의 피로가 가중되기 쉽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분비가 저하되고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생기는 현상으로, 눈 이물감과 자극감이 느껴지고 눈 충혈 원인이 되기도 한다. 평상시 전자기기의 사용이 많을 때 건조증이 발생하기 쉽고 일회용렌즈나 컬러렌즈를 착용하는 경우에도 각막을 덮기 때문에 눈물의 분비를 차단해 눈이 뻑뻑해질 수 있다.

대체로 눈이 건조할때는 눈 피로 푸는법으로 인공눈물 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회용 인공눈물은 유통기한이 있고 개봉된 제품의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는 만큼, 이용을 하고 남은 것은 즉시 폐기하는 등 위생적으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외에도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서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거나 눈을 위한 휴식시간을 자주 가져야 한다. 오메가3가 풍부한 고등어, 참치, 견과류 등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눈에 좋은 영양제를 통해 오메가3를 섭취하며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유유제약에서 출시한 눈영양제 ‘눈촉촉 오메가3’는 EPA 및 DHA 함유유지 제품으로,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은 국제 오메가3 기관인 GOED의 규격에 부합하도록 엄격한 품질관리를 마친 소형 어종(콜롬비아 엔초비)만을 사용한다. 중금속과 유해물질의 위험을 줄였기에 안전한 섭취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하루 한 캡슐 섭취로 복용 편의성이 높아 바쁜 직장인과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눈 영양제 추천 제품"이라며 “환절기에는 눈이 건조해지기 쉬운데 눈에 좋은 영양제로 안구에 간편하게 영양을 공급하며 눈 건강관리를 시작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