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허브, 중소벤처기업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로 지정되어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5 16:36 수정일 2017-09-15 16:36 발행일 2017-09-15 99면
인쇄아이콘
28

창업을 시작함에 있어서 필요한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닐 수 없다. 마케팅, 세무, 회계, 사무공간 등, 창업자가 알아야 할 내용은 매우 다양하며 광범위하다.

이러한 내용들을 책을 통해서 또는 스스로 경험을 통해서 배우는 데에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오피스 허브가 중소벤처기업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로 지정되어 알려지고 있다. 

오피스 허브의 관계자는 “창업을 하는 대표 또는 예비창업자에게 저렴하지만 품격 있는 사무 공간을 제공해 줄 뿐 아니라 사업을 시작함에 있어 필요한 창업컨설팅, SNS마케팅, 세무, 회계 등 의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전문 강사진을 통한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서 교육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창업에 대한 역량을 더욱 더 증진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다른 창업자들 간의 만남의 장을 통해서 자신의 아이템에 대해서 검토해 볼 수 있는 시간과 더불어 다른 분야의 창업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서로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만남은 책에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말 그대로 실전 공부인 것이다. 그리고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비즈니스 센터이기 때문에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이나 공고를 보다 자세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얘기했다.

아울러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 오피스 허브는 업무 공간 뿐 아니라 OA실, 회의실, 창조카페 등을 무료 제공을 통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