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살펴봐야 할 창업아이템 ‘육대장’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5 15:38 수정일 2017-09-15 15:38 발행일 2017-09-15 99면
인쇄아이콘
8

일교차가 심한 요즘 외식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비수기 없는 외식 창업아이템을 찾고자 노력을 기울인다. 외식창업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성수기만 생각하고 유행 아이템창업을 선택했다간 자칫 비수기 동안 폐업 위기에 봉착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렇듯 창업을 준비할 때에는 지속적인 매출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출 기복 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경우 창업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고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비수기 없는 외식 창업 아이템으로 국내 처음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육대장’이 2017 하반기 살펴볼 만한 브랜드로 알려지고 있다. 

육대장의 주력메뉴인 육개장은 전통가마솥 방식으로 오랜 시간 끓여내 사골육수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무더운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 있을 뿐만 아니라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는 물론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는 추운 겨울날에도 꾸준히 알려지고 있다.

주력 메뉴인 육개장 외에도 담백한 육개장설렁탕과 몸에 좋은 한약재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한방보쌈 등이 대표메뉴다. 

그뿐만 아니라 육대장은 가맹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내세워 가맹점을 살리기 위한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창립 이래 5년간 광고 홍보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파격적인 마케팅 지원을 하는 것은 물론 ,최근 계약을 맺은 방송인 김구라와의 전속 모델 계약 및 TV CF 홍보비용도 본사가 모두 지원하는 등 가맹점과 본사와의 상생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육대장은 국내는 물론 해외 점포계약도 활발한 가운데, 미국, 필리핀, 일본에 이어 베트남 호치민에 진출했다.